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MW "1시리즈보다 작은 소형차 내놓을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안 로버트슨 그룹 임원, 파리모터쇼서 언급

    BMW그룹이 1시리즈보다 더 작은 전륜구동 방식의 소형 패밀리카를 향후 미국 시장에 투입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30일(현지시간) 미국 오토모티브뉴스에 따르면 BMW그룹은 현재 판매 중인 컴팩트 클래스보다 더 작은 'UKL'라고 불리는 새로운 클래스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BMW그룹의 이안 로버트슨(사진) 세일즈·마케팅 총괄이사는 파리모터쇼 현장에서 "차체 스타일에 대해선 구체적인 정보를 밝힐 순 없으나 미 시장에 출시되는 모델은 4기통 엔진이 될 것"이라며 "미 시장이 1시리즈 쿠페보다 더 작은 차를 받아들일 수 있을지는 의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새로운 소형 패밀리카는 오는 2013년 출시될 예정인 메가시티(인구 1000만명 이상 거대도시) 도심형 전기차의 출시 시점보다 빨리 소개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BMW그룹은 전 세계 시장에 연간 10만대를 판매할 수 있는 소형차 제품군을 내놓을 계획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관세'영향…美12월 제조업활동 1년만에 최대폭 위축

      트럼프의 관세로 점철된 2025년에 미국의 제조업 활동은 1년만에 최대폭으로 위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신규 주문은 감소하고 투입 비용은 관세로 증가하면서 제조업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다. 5일(현지시간) 공...

    2. 2

      美 투자 한국기업, 법인세 15% 미달해도 과세 안해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 보조금'을 받는 국내 자동차·배터리 기업이 글로벌 최저한세(15%)에 따른 추가 과세를 피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5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와 주요 2...

    3. 3

      美증시,3대지수 모두 상승…에너지 주식 급등세

      미국의 베네수엘라 공습과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체포 이후 미국 증시는 상승세를 보였다. 원유 가격은 큰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월가는 이번 사태가 더 큰 지정학적 갈등으로 이어지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