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스페셜이 오는 8일 '타블로 학력논란 2부-타블로 그리고 대한민국 온라인'을 통해 '왓비컴즈'의 정체와 '타블로 학력논란'의 근본 원인을 파헤친다.

1부에서는 지난 6개월 이상 계속되어온 타블로 학력 논란의 핵심 쟁점인 스탠퍼드 졸업여부 확인을 위해 타블로 본인과 함께 미국 스탠퍼드 대학을 찾아 학교 전산시스템 내 기록 확인, 여권공개 등을 통해 그 동안의 의혹을 해소했다.

그러나 방송 후에도 '타진요'(타블로에게 진실을 요구합니다), '상진세'(상식이 진리인 세상)등을 필두로 네티즌들은 사진 조작, 작위적 편집 등 갖가지 많은 의혹들을 제기하며 또 다른 물음표를 생산하고 있다.

2부에서는 처음으로 타블로의 학력에 의문을 제기한 '타진요'(타블로에게 진실을 요구합니다) 카페의 매니저 '왓비컴즈'의 실체에 대해서도 방송될 예정이다.

그는 스스로를 4500만 대한민국 국민을 대신하여 정의를 위해 싸우고 있는 '성인'이라 칭한다.

또한 '타블로 아버지는 용접공' '초졸 사기꾼' 등 자극적인 발언을 서슴 없이 하며 대한민국 인터넷 언론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대한민국 온라인을 떠들썩하게 만든 '왓비컴즈'의 실체는 오는 8일 밤 11시 15분 MBC 스페셜 '타블로 학력논란 2부-타블로 그리고 대한민국 온라인'에서 공개된다.


한경닷컴 부수정 기자 oas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