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동부건설, 적자사업 분할하니 급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부건설이 적자를 내고 있는 물류 부문을 떼어내 분할키로 결정하자 이 회사 주가가 큰 폭으로 오르고 있다.

    11일 오후 1시 27분 현재 동부건설은 전거래일 대비 1010원(12.56%) 오른 9050원에 거래되며 나흘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동부건설은 지난 8일 단순 물적분할 형태로 항만하역과 택배 및 고속버스 사업 등을 떼어내 자본금 300억원의 '동부익스프레스'를 설립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백재욱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분할 이후 부채비율이 기존 236%에서 180%로 낮아지는 효과가 있다"며 "재무비율 개선은 표면적 효과이고 이보다는 저수익 사업을 구조조정 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진단했다.

    향후 지분매각 등을 통해 차입금을 줄여 나갈 경우 기업가치 제고로 이어질 수 있다는 분석이다. KTB투자증권은 이날 동부건설의 목표주가를 기존 9000원에서 1만원으로 올리고 '매수' 투자의견을 제시했다.

    한경닷컴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SK텔레콤 주가 연이틀 강세…AI 겹호재에 경쟁력 부각

      SK텔레콤 주가가 전날에 이어 20일도 장중 강세다. '앤트로픽' 지분가치에 대한 재평가, 국가대표 인공지능(AI) 선발전 2단계 진출 등 호재가 겹치며 AI 경쟁력이 부각된 영향으로 풀이된다.한국거래...

    2. 2

      탈모치료제 후보물질 美 특허 등록 소식에…JW중외제약 '급등'

      JW중외제약이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웠다. 탈모치료제 후보물질 특허에 대한 미국 특허를 획득했다고 밝힌 영향이다. 20일 오전 9시41분 현재 JW중외제약 주식은 전 거래일 대비 2550원(9.32%) 오른...

    3. 3

      "BTS가 광화문으로 돌아온다"…하이브, 연일 '들썩'

      하이브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3월 컴백을 앞두고 기대감이 커진 모습이다.20일 오전 9시42분 현재 하이브는 전일 대비 1만원(2.73%) 오른 37만6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에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