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ED업종, 보수적 접근 필요"…관련주 목표가 줄하향-한국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투자증권은 14일 발광다이오드(LED) 업종에 대해 업황회복 등을 위해서는 아직은 좀더 시간이 필요하다며 투자의견 '중립'을 유지했다.

    삼성전기 목표주가를 기존 17만5000원에서 13만4000원으로, LG이노텍은 16만4000원에서 14만4000원, 루멘스는 1만4600원에서 1만으로 각각 하향 조정했다. 다만 서울반도체는 5만3000원 유지했다.

    장윤수 한국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LED산업의 펀더멘털(기초체력)이 예상보다 빠르게 악화되고 있어 당분간 현재의 높은 밸류에이션(가치대비 평가) 영역에서는 추가 상승 모멘텀을 찾기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다.

    추가적인 리스크 요인인 대만 업체들의 공급 증가와 예상보다 빠른 기술 진보, 높은 세트 가격으로 인한 수요 부진이 현실화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그는 "3분기 LED 관련 업체들의 실적 부진이 판가 하락보다는 출하량 증가율 둔화에 기인한 것으로 판단되는 만큼 판가 하락으로 인한 실적 감소 국면을 재차 견뎌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주장했다.

    그는 "LED업종에 대한 투자는 향후 실적 부진이 추가적으로 주가에 반영되고, 공급 주도형 섹터의 주가 반등이 이뤄진 이후가 바람직해 보인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변관열 기자 bk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술 없이 차트 못 봐"…불장에 '나홀로 신저가' 개미 '눈물' [종목+]

      "술 없이는 하이트진로 차트 못 보겠네요." (포털사이트 '하이트진로' 종목토론방에 개인투자자가 올린 글)코스피지수가 하루가 멀다 하고 치솟는 것과 달리 주류주(株)들은 부진을 면치 ...

    2. 2

      KDI 원장에 김세직 서울대 명예교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개발연구원(KDI) 18대 원장에 김세직 서울대 경제학부 명예교수(사진)가 선임됐다.국무총리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NRC)는 4일 이사회를 열어 김 교수를 KDI 신임 원장으로 선임...

    3. 3

      유상증자 미리 알고 40억 '꿀꺽'…금융당국에 덜미

      호재성 내부 정보를 먼저 쥐고 주식을 사고, 악재를 알자마자 빠져나간 불공정거래 4건이 무더기로 적발됐다.4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이날 정례회의에서 이 같은 불공정거래 혐의 사건들을 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