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현장 포커스] 수원 '인계 푸르지오', 내부에 스카이 파크…청소년문화공원 한눈에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우건설은 경기도 수원시 인계동 우만사거리 근처에 지을 주상복합 아파트 '수원 인계 푸르지오'를 이달 중 분양한다.
수원 인계 푸르지오는 지하 4층,지상 34층짜리 2개동의 쌍둥이 빌딩 형태로 지어진다. 통상 중대형 면적 위주로 공급되는 주상복합 아파트와는 달리 190채가 모두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분양되는 게 특징이다. 분양가는 3.3㎡ 1100만원 선이다.
건물 구조는 주상복합 아파트지만 실내 평면은 판상형 아파트에서 볼 수 있는 전형적인 3-베이 방식을 적용한 게 이채롭다. 전면 발코니 쪽으로 방 거실 방 순서로 배치해 채광에 유리하고 거실 맞은편의 주방 창과 맞통풍이 이뤄지도록 설계됐다.
건물 2개동은 26,27층 높이에서 스카이 브리지로 연결된다. 외관 차별화 목적으로 설치되는 스카이 브리지지만 입주민 휴게공간인 동시에 비상시에는 대피통로로도 쓰이는 다목적 시설물이다.
입주민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될 스카이 파크도 마련된다. 스카이 파크는 1동 22,23층 및 2동 18,19층 일부에 아파트를 들이지 않고 2개 층 높이로 조성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스카이 브리지 및 파크에서는 단지 남쪽으로 축구장 33배 크기로 조성되는 청소년문화공원을 조망할 수있다"고 설명했다.
청소년문화공원은 기존 청소년문화센터를 청소년테마공원 전통테마공원 운동테마공원으로 확장 조성하는 사업으로 2015년까지 총 24만1090㎡ 규모로 가꿔진다. 오는 11월 완공 예정인 청소년테마공원에는 다목적광장 잔디광장 산책로 자전거도로 등이 마련된다. 수원 인계 푸르지오는 34층의 초고층 아파트여서 중간층 이상부터는 청소년문화공원이 한눈에 들어온다.
수원시 인계동 일대는 1번 국도 및 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용인~서울 간 고속도로 등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시내 중심이어서 대형할인매장 백화점 병원 학교 등의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한 편이다. 특히 2013년 상반기까지 1만여명의 연구인력을 추가 채용할 삼성전자 수원공장 제3연구소도 단지에서 멀지 않다.
대우건설은 수원 인계 푸르지오에 단열효과를 높인 복층유리 등 에너지절감 자재를 채택한다. 지하층에는 세대별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캐비닛을 설치할 계획이다.
모델하우스는 수원시 권선동 KT남수원지점 맞은편에 마련돼 있다. 계약금 10%에 중도금 60%는 무이자 조건으로 대출 알선될 예정이다. 입주는 2012년 12월 예정이다. (031)213-5556
김호영 한경닷컴 기자 ent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