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OPEC "원유 생산량 현상유지할 것"..내년 의장국은 이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0730]석유수출국기구(OPEC)는 14일(현지시간) 원유 생산 목표치를 그대로 유지하기로 결정했다.이에 따라 에너지를 해외에서 주로 의존하는 국가들의 부담이 다소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OPEC의 하루 원유 총생산 목표치는 지난 3월 합의에 따라 2400만 배럴이지만 실제적으로는 하루 약 2700만 배럴로 초과 생산하고 있다.

    이날 OPEC 12개국 석유장관들의 비공개 회담을 시작하기 직전 알리 나이미 사우디아라비아 석유장관은 기자들에게 “현재의 시장에 만족한다”고 말했다.이날 원유 생산 관련 회담 내용은 곧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내년 OPEC 의장국은 이란으로 결정됐다.OPEC은 이날 현 의장국 에콰도르에 이어 이란을 차기 의장국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이란은 내년 1년 간 OPEC 의장국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의장은 마수드 미르 카제미 이란 석유장관이 맡게 된다.

    12개 회원국을 두고 있는 OPEC에서 이란이 의장국을 맡게 된 것은 36년 만의 일이다.이란은 OPEC에서 사우디아라비아에 이어 제2의 석유 생산국이지만 각종 경제 제재로 인해 정제시설을 확충하지 못해 국내 휘발유 수요량의 40%를 수입하는 등 세계 5위의 석유 수입국이기도 하다.

    임기훈 기자 shagg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파스쿠찌, 에스더버니와 밸런타인데이 맞이 '딸기 캠페인' 진행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카페 브랜드 파스쿠찌가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에스더버니와 함께하는 ‘달콤한 순간’을 주제로 딸기 시즌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다가오는 ...

    2. 2

      와디즈, AI 기반 '글로벌 표준 요금제' 도입…해외 진출 문턱 낮춘다

      와디즈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까지 동시에 진출할 수 있도록 개편한 ‘글로벌 표준 요금제’를 지난 2일부터 공식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이번 개편은 뷰티, 식품, 패션 등 K-소비재를 비롯한 ...

    3. 3

      제주항공, 'B737-8' 9호기 구매 도입…"기단 현대화·구매기 비중 확대"

      제주항공은 차세대 항공기인 'B737-8' 9호기를 구매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신규 항공기는 관계 당국의 감항증명 등 절차를 거친 뒤 운항에 투입될 예정이다.이번 9호기 도입으로 제주항공은 전체 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