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비철금속株, 금속가격 강세 지속…'긍정적'-NH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투자증권은 18일 비철금속업종에 대해 달러화 가치의 하락으로 비철금속과 귀금속의 강세가 지속돼 해당 기업들의 이익 증가가 기대된다며 업종내 투자의견 '비중확대'를 유지했다.

    이 증권사 김미현 애널리스트는 "세계 최대 비철금속 소비국인 중국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중국의 실물 금속 수요 증가와 미국 경기 회복에 대한 신뢰도가 낮아지면서 다음달 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의 추가 경기 부양책이 나올 가능성이 커지면서 달러화 가치 하락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수요 증가와 달러화 가치의 하락으로 비철금속과 귀금속가격 강세가 지속될 것이란 분석이다.

    이에 비철금속 기업의 이익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했다. 김 애널리스트는 "고려아연의 3분기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12% 감소할 것"이라면서도 "4분기 비철금속 가격이 3분기보다 평균 16.8% 상승할 전망이어서 4분기 영업이익은 3분기 대비 18.9%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풍산의 경우 3분기 영업이익은 전분기보다 7.0% 증가한 500억원을 달성하겠지만 기존 예상보단 부진한 실적을 거둘 것"이라며 "4분기에는 전기동 가격 상승이 반영되고 제품 출하량도 증가하면서 38.3% 이익이 개선할 것"으로 기대했다.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피 불장에…KODEX 200, 전체 ETF 순자산 1위 등극

      삼성자산운용의 'KODEX 200' 상장지수펀드가 전체 ETF 순자산 1위에 올랐다. 코스피지수가 고공행진하자 미국 증시 대신 국내 대표지수에 투자하려는 수요가 늘어나서다.2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

    2. 2

      금융위원장 "삼전 레버리지·곱버스 ETF 허용하겠다"

      국내 우량주 한 종목을 기초자산으로 한 레버리지·곱버스(인버스 2X) 상장지수펀드(ETF)가 조만간 국내에도 출시될 전망이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같은 종목의 가격을 2배, 혹은 마이너스(-) 2배 ...

    3. 3

      NH투자증권, 전사 전략회의 개최…윤병운 "전략의 핵심은 수립보다 실행"

      NH투자증권이 27~28일 이틀간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전사적 경영 역량을 결집하기 위한 ‘전사 사업부 전략 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NH투자증권이 매년 초 진행해 온 &ls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