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1세대와 2세대가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는 '가업승계,아름다운 바통터치' 행사가 다음 달 26,27일 이틀 동안 제주도 서귀포시 해비치리조트에서 열린다.

'소통과 신뢰! 대를 잇는 천년 장수기업의 성공비전'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 행사는 중소기업청과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중소기업중앙회와 기업은행이 주관한다. 가업승계 1,2세대 100개 기업 200여명이 참가하는 이 행사는 창업 1세대와 2세대 간에 소통과 신뢰를 통해 성공적인 가업승계를 이뤄 천년 장수기업으로 성장 · 발전하도록 한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첫째 날에는 1,2세대 간 갈등 유형을 찾고 이를 체험 및 실천 위주로 해결하는 '세대공감 커뮤니케이션클리닉'과 1,2세대가 각각의 세대별 토론을 한 뒤 의견을 모아 서로 간에 바라는 바를 함께 공유하는 '세대토론,세대공유'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이어 1,2세대 경영인이 모두 참여해 경영노하우와 최신 경영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가업승계포럼'도 발족한다.

둘째 날에는 1982년 창업해 제과제빵 분야에서 대한민국 최고가 된 김영모 파티시에김영모 회장이 '천년기업으로 가기 위한 열정과 꿈'을 주제로 경영철학을 강연할 예정이다.

이 행사에 참가를 희망하는 1,2세대 기업인들은 26일까지 중소기업중앙회 가업승계지원센터(02-2124-3185~7 · product@kbiz.or.kr)로 문의하면 된다.

이계주 기자 leer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