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피부관리 브랜드인 ‘㈜뷰피플 얼짱몸짱클럽(www.beaupeople.com)’이 지난 12일 중소기업청이 주최한 프랜차이즈 수준평가에서 우수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우수프랜차이즈 기업은 안정된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바탕으로 가맹사업을 영위하는 프랜차이즈 선도업체로서 많은 지원업체 중 가맹본부, 가맹점, 계약, 시스템, 관계 특성 및 성과 등 총 6개 항목에 대한 심도있는 심사를 통과한 11개 기업만이 선정되었다.

특히 뷰티서비스 기업 중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뷰피플 얼짱몸짱클럽’은 현재 전국에 120여개 가맹점을 가진 피부관리 브랜드로서 이번 우수프랜차이즈 선정을 통해 국내 대표 피부관리 브랜드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얼짱몸짱의 조윤오 상무이사는 ‘선정업체의 대부분이 외식업체인 가운데 서비스업에서 얼짱몸짱이 선정된 것은 우리의 우수한 서비스 경쟁력을 입증하는 것’이라면서 ‘지난 13년간 고객의 아름다움을 책임진다는 일념으로 달려온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 이제 얼짱몸짱은 고객중심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피부관리뿐만 아니라 네일, 스파, 아카데미 등 뷰티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중소기업청의 김일호 소상공인정책과장은 ‘치열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이번 우수프랜차이즈 업체들은 그 우수성을 입증 받은 만큼 수준에 따른 맞춤형 지원을 받게 되며 향후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소기업청은 금년 하반기 수준평가에 참여한 업체를 대상으로 내년도 상반기에 제 2기 우수프랜차이즈 기업을 발표될 예정이며 금번 지정업체 명단은 소상공인 진흥원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예비 창업자 및 소비자에게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