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글로벌 인재포럼은 스마트폰과 인터넷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아이폰과 갤럭시S,갤럭시U 등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우선 앱스토어 및 안드로이드마켓에서 각각 '한국경제TV' 앱(애플리케이션 · 응용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받으면 된다. 이어 '한국경제TV' 앱 화면 맨 아래 있는 '한국경제TV 모바일웹(m.wownet.co.kr)' 아이콘을 누르면 곧바로 모바일웹에 접속된다. 사용자들은 이 웹상에 있는 'HR포럼' 아이콘을 누르면 한국경제TV가 27일 서울 광장동 쉐라톤그랜드워커힐호텔에서 실시간으로 중계하는 인재포럼의 세션들을 볼 수 있다. 무선랜을 이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통신요금은 들지 않는다.

'한국경제TV 안드로이드' 앱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의 특징인 화면분할 기능과 멀티태스킹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개발돼 사용 편의성과 만족감을 한층 높였다. 시청자들은 이날 인재포럼 생방송을 보는 동시에 화면 하단에서 기존 한국경제TV 뉴스도 조회할 수 있다. 개인용 컴퓨터(PC) 사용자들은 한국경제TV 홈페이지(www.wowtv.co.kr)를 통해 포럼을 시청할 수 있다.

인터넷과 모바일 기기를 통해 볼 수 있는 인재포럼 프로그램은 27일 오전 10시40분 이후 진행하는 세션들이다. 자크 아탈리 플래닛파이낸스 회장과 로버트 먼델 미국 컬럼비아대 경제학과 교수가 '빨라지는 글로벌 권력이동'을 주제로 낮 12시까지 1시간20분 동안 토론을 벌인다. 이어 △21세기 교육,모험이 필요하다(오후 1시~2시20분) △차세대 리더십 양성(오후 2시40분~4시) △질 높은 일자리 만들 수 있다(오후 4시20분~5시40분) 등 다양한 주제의 세션이 이어진다.

김일규 기자 black041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