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지역난방공사, 증권사 호평에 강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역난방공사가 성장성과 안정성을 겸비했다는 증권사 호평에 강세다.

    26일 오전 9시6분 현재 지역난방공사는 전날보다 1.58% 오른 7만7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이날 지역난방공사에 대해 에너지 서비스 유틸리티업체 중 드물게 성장성과 안정성을 겸비했다며 매수의견과 목표주가 11만원을 제시하며 분석을 시작했다.

    윤희도 한국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지역난방공사의 투자포인트는 이익률이 높은 전기 매출이 빠르게 늘어나고 열 매출은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점"이라며 "전기부문은 신규 발전기가 가동되면서 내년 매출액이 80.3% 증가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그는 "수익성이 좋은 전기매출 비중이 현재 36%에서 내년에 48%로 상승해 전체 수익성도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며 "열 부문은 이익률은 낮지만 원가연동제를 적용받고 있어 든든한 편"이라고 말했다.

    그는 특히 "열 판매부문에 적용되는 연료비 연동제는 다른 공기업과 달리 신뢰할 수 있다"며 "난방요금은 공공요금이 아니어서 1년에 한번씩 유가와 환율 변동에 따른 차익을 다음해 요금에 반영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변관열 기자 bk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파죽지세' 코스피, 시총 사상 첫 4000조 돌파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시가총액이 16일 장중 역대 최초로 4000조원을 넘어섰다. 코스피지수는 이날 11거래일 연속 파죽지세로 올라 장중 4850선을 넘어섰다. 이날 오전 11시11분 현재 코스피지수는 전날...

    2. 2

      트럼프發 연준 독립성 논란…비트코인에 악재로 작용할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차기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을 "몇 주 안에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금융시장의 시선이 연준 인선으로 쏠리고 있다. 인선 결과에 따라 금리 경로와 달러 흐름, 위험자산...

    3. 3

      코스피는 오천피 바라보는데…코스닥 톱10 모두 '파란불'

      코스피지수가 연일 역대 최고치를 쓰며 '오천피'(코스피 5000포인트)를 목전에 둔 가운데, 코스닥지수는 부진한 흐름이다. 시가총액 상위종목 10종목은 모두 약세다.한구거래소에 따르면 16일 오전 1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