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경남]KRA부산경남경마공원 2억2000만원 기부금 전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RA 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박성호)은 27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부산·경남지역 사회복지기관 대표자 26여명을 초청해 2억2000만원의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경마공원은 해마다 공익성 기부금지원 대상을 공모해 지역 사회복지단체가 필요한 복지사업비를 지원해 왔다.올해도 한부모시설 아동 공부방 설치와 중증장애인 목욕시설설치, 장애인 문화시설 지원을 요청한 부산 동래구장애인복지관과 경남노인복지센터 등 사회복지단체 26곳을 대상자로 선정했다.

    지난해 임직원의 82%가 직원 한 사람당 평균 21시간씩 자원봉사활동에 참가한 공로로 ‘제1회 부산시 사회공헌장’ 섬김부문 버금장을 수상한 부산경남경마공원은 지역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과 복지지원을 적극 추진해 왔다.

    2005년 개장이후 지금까지 지역 내 농촌단체 및 사회복지단체 등에 46억원의 기부금을 지원했다.1사 1촌 자매결연, 부경경마공원 임직원이 주축이 된 엔젤스(Angels) 봉사활동과 1500명에 이르는 직간접적인 고용창출 등을 통해 사회공헌의 윤리경영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박성호 본부장은 “전 직원이 경마를 각광 받는 레저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테마파크 등의 말 문화’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며 “부경경마공원의 사회공헌 사업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韓 다시 뛸 시드머니"…서울대 1000억 쾌척한 '쎈' 대표

      ‘내가 가진 지식을 도서산간에 사는 학생들에게까지 저렴하게 나눠줄 방법이 없을까.’서울대 수학과(현 수리과학부) 출신 서울 강남의 학원강사였던 홍범준 좋은책신사고 대표는 1990년 무작정 출판업...

    2. 2

      [포토] 대국민 사과하는 강호동 농협중앙회장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이 13일 오전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농림축산식품부가 지난 8일 발표한 농협중앙회에 대한 특별감사 중간 결과와 관련해 고개숙여 대국민 사과를 하고 있다.임형택 기자 taek2@hankyun...

    3. 3

      휴가 중 흉기 휘둘러 성폭행 시도한 군인…항소심서 감형된 이유

      휴가 중 일면식 없는 여성에게 흉기를 휘두르고 성폭행을 시도한 혐의로 기소된 군인의 형량이 항소심에서 감형됐다. 대전고법 제3형사부(김병식 부장판사)는 13일 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 위반(강간등살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