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는 중소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더존 삼성비즈퍼스트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결제 연장서비스,가맹점 대금 지급주기 단축 등 현금 운용의 유연성을 높여 주고 부가세 환급신고 편의서비스 등 각종 사업편의 서비스를 카드 한 장으로 제공한다.

더존 삼성비즈퍼스트카드는 중소 자영업자에게 필요한 다양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소자영업자 전용 특화카드다. 중소자영업자의 자금운용을 지원해 주는 서비스로는 결제연장서비스,무이자 할부지원 서비스,가맹점대금 지급기일 단축서비스 등이 있다.

결제 연장 서비스란 신용카드 일시불 사용금액의 결제 기간을 1개월간 무이자로 연장해주는 것이다. 사업주의 사정에 맞게 사업 자금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별도의 신청금액 제한은 없으며 결제일 이틀 전까지 전화 한 통화(1588-8700)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모든 가맹점에서 6개월 할부를 이용하면 전체 할부기간 중 일부를 무이자로 제공해 할부 수수료 부담을 덜어 주는 다이어트 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월 신용카드 이용실적이 200만원 이상일 경우 가맹점 대금 지급일을 평소보다 1~2일 단축해주는 가맹점 대금 지급 단축 서비스도 제공한다.

여유자금이 있을 경우엔 선결제 포인트 적립서비스를 이용하면 좋다. 더존 삼성비즈퍼스트카드는 신용카드 이용금액을 결제일 10일 전까지 선결제(중도상환)할 경우 중도상환 금액의 0.2%를 추가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부가세 환급지원 및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등 각종 세무지원서비스도 제공된다. 더존 삼성비즈퍼스트카드는 사업자가 별도의 증빙자료를 준비할 필요없이 부가세 환급 대상 자동분류 및 전표 입력 등이 이뤄지는 '원스톱 세무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편리하게 부가세 환급 신청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누락돼 돌려받지 못하는 경우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적립되는 더존비즈온 포인트를 이용해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차량이용이 많은 자영업자들을 위해 에쓰오일 주유시 ℓ당 80에쓰오일포인트 적립 등 주유 혜택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밖에 이용 업종별 최대 1% 캐시백 서비스,라이나생명 대중교통 상해보험 무료 가입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는 회원들을 위해 다양한 포인트 활용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삼성카드 페이백 서비스는 카드 종류에 상관없이 페이백 서비스 제휴 가맹점에서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를 이용해 할인을 받은 뒤 사용한 포인트를 다시 최대 33.3%까지 돌려받는 것이다. VIPS 베니건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등 유명 레스토랑과 미스터피자 등 피자전문점 등에서 이용 가능하다.

삼성카드는 G마켓 옥션 롯데닷컴 신세계몰 11번가 인터파크 등 국내 주요 인터넷 쇼핑몰을 삼성카드 인터넷 쇼핑몰 'SAM쇼핑(shopping.samsungcard.com)'을 경유해서 이용하면 사용액의 최고 4%를 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포인트로 구매한 금액에 대해서도 포인트 재적립이 가능해 알뜰한 쇼핑이 가능하다. SAM쇼핑 포인트몰에서는 보유하고 있는 보너스 포인트를 이용해 생필품에서부터 해외상품까지 구매 가능하며 보유 포인트가 부족할 경우 부족분에 대해 신용카드를 이용해 구매할 수 있다.

이태훈 기자 bej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