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T,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에 희망 메시지 전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T가 아동지원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KT 이석채 회장은 2일 성남시 수정구 단대동 'KT꿈품센터'에서 '즐거운학교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20여명과 만나 미래의 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 날 행사는 KT가 결연을 맺은 지역아동센터 대상 지원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회장은 이 자리에서 어린 시절 꿈과 이를 이루기 위해 노력했던 경험담 등을 진솔하게 전하며 어린이들이 미래에 대한 꿈을 갖고 생활해나갈 수 있도록 격려했다.

    대화 후에는 어린이들이 각자의 꿈을 담은 액자를 직접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이 회장은 액자마다 직접 희망 메시지를 적어주며 어린이들이 저마다의 꿈을 꼭 이뤄나가기를 기원했다.

    앞서 이석채 회장은 KT 사랑의 봉사단 10여명과 즐거운학교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내부시설 정비 등 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이석채 회장은 "향후 글로벌 IT시장에서 경쟁력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바로 어린이들이 어떤 꿈을 갖고 미래를 준비하는가가 될 것"이라며 "KT는 누구나 마음껏 꿈꾸고 노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역아동센터 지원활동을 지속적으로 집중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T는 올해부터 사회공헌활동을 아동지원에 집중키로 하고 전국 400여 개 사랑의 봉사단과 그룹사가 참여해 지역아동센터 결연사업을 추진했다. 지난 9월까지 전국 450여 개 지역아동센터와 결연을 완료했고 1만 여명의 어린이들이 KT로부터 혜택을 받고 있다.

    주요 지원활동으로는 문화예술공연 관람, 체육행사 등 주말 나들이, IT시설 견학, 여름방학 캠프, PC 등 IT기기 및 교육 지원 등이 있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앱클론, 신성장동력 '인비보 CAR-T' 플랫폼 개발 나선다

      앱클론은 차세대 세포치료제 시장 게임체인저로 불리는 '인비보(In-vivo) CAR-T' 플랫폼을 신성장동력으로 정하고 연구개발(R&D)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일반적으로 키메릭항원수용체(CAR)-T...

    2. 2

      AI 인프라 확대하는 아마존…3개월간 3만명 감원

      미국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이 인공지능(AI) 인프라를 확대하는 가운데 1만6000여명을 추가 감원했다. 아마존은 28일(현지시간) "조직 계층을 줄이고 책임감을 높이며 관료주의를 없애는 조직 강화를 위해 ...

    3. 3

      '제발 전화 좀 받아주세요'…김 과장님, 한국서 '귀한 몸' 됐다

      세계적 호황을 맞은 'K-뷰티' 기업들이 지난해 경력 채용시장을 휩쓴 것으로 나타났다. 핵심인재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면서 스카웃이 활발하게 진행됐다는 분석이다. 리멤버앤컴퍼니는 29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