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엔지, 美 화학플랜트 시장 진출…글로벌사 도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엔지니어링이 미국 화학 플랜트시장에 진출한다.

    삼성엔지니어링은 3일 다우케미칼(The Dow Chemical Company)과 미국 텍사스 프리포트에 지어질 염소 플랜트 공장 설계계약을 39억9000만원에 체결했다고 공시했다.계약기간은 내년 1월 6일까지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 플랜트는 연산 82만톤의 염소와 88만톤의 가성소다를 생산하는 설비로, 염소 생산시설로는 세계 최대 규모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 중동측으로부터 수주했던 턴키 방식이 아닌 프로세스 방식으로 진행된다. 내년 1월까지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한 후 본 공사 수주가 결정된다. 향후 EPC(설계·구매·시공) 공사액은 4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회사측은 예상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텍사스주에 있는 휴스턴은 미국 엔지니어링 시장의 본산으로, 외국계 기업들의 진출 자체가 쉽지 않은 곳"이라며 "삼성엔지니어링이 한국 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진출하게 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삼성엔지니어링이 이번 계약을 통해 120조원이 넘는 미국 시장에 진출, 기업가치를 한단계 높히게 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한 외국계 증권사 임원은 "미국 플랜트 시장은 미국 업체들이 장악하고 있다"며 "삼성엔지니어링이 미국 플랜트 시장에 진입한다는 것은 전세계 적으로 품질과 안정성을 입증 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이번 계약을 위해 다우케미컬 경영진이 방한했다는 점은 삼성엔지니어링에 대한 신뢰가 그만큼 크다는 의미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무섭게 달려온 코스피...이번주도 급등 혹은 숨 고르기?[오늘장 미리보기]

      지난주 코스피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우면서 이번 주에도 상승 랠리를 이어갈지에 관심이 쏠린다. 최근 증시가 급등한 만큼 차익 실현 수요와 쏠림현상 해소 수요가 맞물리며 일시적인 조정이 있을 가능성이 언급된다.12...

    2. 2

      "엔씨소프트, 아이온2 성공적 출시 주목…목표가↑"-하나

      하나증권은 12일 엔씨소프트에 대해 아이온2의 성공적 출시에 따른 올해 실적 가시성이 높아졌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30만원에서 32만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이준호 하나증권 ...

    3. 3

      "풍산, 작년 4분기 실적 서프라이즈 전망"-BNK

      BNK투자증권은 12일 풍산에 대해 "지난해 4분기 실적이 고환율과 구리 가격 강세에 힘입어 시장 예상치를 웃돌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이 증권사 장재혁 연구원은 "지난해 3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