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업체들 대출 규모가 올해 들어 지난 6월까지 여섯 달 만에 15.3% 늘고 평균 대출금리도 1.1%포인트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대부업체들이 호황을 누리면서 감소세였던 대부업체 수도 2009년 말 대비 4%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면서 불법중개업체들도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다.

온라인에서 광고하는 대출중개업체를 잘못 선택할 경우 끊임없는 문자와 전화, 불법수수료 요구 등 피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업체인지부터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과다한 신용조회기록으로 인한 불이익을 받지 않기 위해서도 대출중개업체 선택은 정말 중요하다.
우선 대출중개업체의 신뢰성을 확인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대출을 신청할 때는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진행해야 한다.


이에 한경닷컴은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하여 대출섹션(http://loan.hankyung.com)을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인 경제매체인 한경닷컴은 제휴를 통해 맞춤형 신용대출서비스와 담보대출서비스를 진행한다. 개인 맞춤형 대출에는 신용도에 따라 대출 상품을 추천해 주는 맞춤 대출서비스와 담보에 따라 최대 대출 가능 금액과 금융기관별 금리를 한눈에 파악 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개시하였다.

또한 신용정보사와 제휴를 통해 무료진단서비스를 제공하고, 신용관리에 관한 많은 정보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