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 퇴직연금그룹은 영업력을 강화하고 서비스 역량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작년 말엔 영업경쟁력과 효율적인 지원체계를 만들기 위해 기존의 사장 직속에서 웰스매니지먼트(WM)사업부 소속으로 조직을 개편했다. 더불어 퇴직연금마케팅팀을 신설하고 퇴직연금솔루션팀과 연계해 사전 · 사후관리 역량을 재정비했다. 조직개편에 따라 1800여명의 우리투자증권 전국 WM 영업 조직망을 바탕으로 WM사업부와 함께 유기적으로 연동된 퇴직연금 영업이 가능해졌다.

우리투자증권은 퇴직연금 시장에서 필수적인 자산관리서비스를 대폭 강화하고 있다. 특히 확정기여(DC)형 제도에 가입한 고객에게 차별화된 퇴직연금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고객관리(CRM) 시스템을 통해 1 대 1 전담 주치의를 매칭해 장기적 관점의 퇴직연금 자산관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퇴직연금 수익률 관리 시스템인 '웰스 케어(Wealth Care)'를 통해 분기별로 자산 재조정을 실시하고 있다. 자산구성현황을 직접 점검할 수 있도록 이메일을 통해 적립금운용현황보고서도 매월 발송한다.

특히 가입자와 회사 실무자의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위해 상품주문 프로세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독자적인 기록관리(RK) 시스템을 구축해놓고 있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실시간 주문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타 사업자보다 하루 일찍 상품 매매가 가능해 고객의 수익률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원리금보장상품에서 실적배당형상품(펀드)을 매수하는 정기자동대체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리스크는 줄이고 수익률을 제고시켜 장기적으로 퇴직자산을 관리해주고 있다. DC제도 가입고객은 언제든지 우리투자증권 퇴직연금 홈페이지(pension.wooriwm.com)를 통해 상품을 매수 매도하거나 갈아탈 수 있다.

퇴직연금의 기본인 교육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퇴직연금 도입단계에 따라 기본 교육프로그램부터 분야별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업 인트라넷과 우리투자증권 온라인 교육 홈페이지와 연결을 통해 교육 진행 및 관리를 원활하게 제공하고 있다.

교육 홈페이지에서는 드라마 형식의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 구성을 통해 가입자들이 효과적으로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우리금융그룹 금융서비스와 체험행사,경제캠프 등의 문화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박기호 우리투자증권 퇴직연금그룹장 khpark@wooriw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