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T, 1억원 규모 모바일 게임대전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총 1억원 규모의 상금이 걸린 국내 최대의 모바일 게임 대회가 열린다.

    KT(회장 이석채)는 스포츠, 전략 RPG, 보드게임, 액션 등 대표 모바일 게임 17개를 놓고 우승자를 가리는 '쇼(SHOW) 모바일 게임대전'을 오는 12월 10일까지 40일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싱글게임은 기간 중 최고점자에게, 네트워크 게임은 대전을 통한 최종우승자에 1등의 영예가 주어지며, 종목별로 1위부터 8위까지 참가자들에게는 맥북에어, 스쿠터 등 총 1억원의 푸짐한 경품이 준비돼 있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쇼 모바일 게임대전은 게임빌, 넥슨모바일, 모비클, 컴투스, EA모바일, KTH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17개 게임개발사들과 함께 공동행사를 진행함으로써 모바일 게임시장을 발전시켜나가는 새로운 협력모델이 되고 있다.

    KT는 휴대폰 게임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존, 게임캠프, 오프라인 최종 결승전 등 모바일 게임족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해 이번 대회를 게임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KT 개인고객부문 스마트데이터사업담당 윤석현 상무는 "모바일 게임은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않고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어 이번 대회에도 많은 고객들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모바일 게임대전이 국내대표 게임개발사들의 우수한 게임을 널리 알리고, 모바일콘텐츠 시장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쇼 모바일 게임대전' 모바일 페이지 또는 쇼홈페이지, 지팡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공공클라우드 인증 국정원으로…한미협상 변수 되나

      정부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관할하는 공공 부문 클라우드 보안 인증제(CSAP)를 민간 인증으로 자율화하고, 공공 부문 접근에 대한 최종 허가권을 국가정보원으로 일원화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최근 한·미...

    2. 2

      13일부터 챗GPT서 GPT-4o 못 써…"GPT-5.2에 선택과 집중"

      오는 13일(미국 현지시각)부터 오픈 AI의 '챗GPT' 서비스에서 GPT-4o 포함 구형 모델이 대거 지원 종료된다. 차세대 모델인 GPT-5.2 고도화에 개발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서다.1일 업계에 ...

    3. 3

      '반도체 발상지' 기흥에…삼성전자 '연구개발 심장' 짓는다

      삼성전자의 반도체 ‘발상지’가 최첨단 반도체 연구센터로 재탄생한다. 발상지는 이병철 삼성전자 창업회장의 지시로 조성돼 삼성전자를 메모리 세계 1위로 이끈 65메가비트(Mb) D램을 개발한 경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