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中 언론, '나이 속인' 북한체조선수 출전불가 집중보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국 언론들이 '나이 속인' 북한 체조대표팀의 광저우 아시안게임 출전 불가 사실을 비중 있게 보도했다.

    중국 대형 포털사이트 왕이(网易, 163.com)를 비롯한 주요 언론들은 "북한 체조선수 홍수정이 지난 2003년부터 7년간 3차례에 걸쳐 나이를 조작한 사실이 적발돼 당사자룰 비롯해 북한 체조대표팀이 2년간 출전 금지라는 중징계를 받았다"고 집중 보도했다.

    국제체조연맹(FIG)이 6일 발표한 결정문에 따르면 출전 금지기간은 오는 2012년 10월 5일까지로 오는 12일 개막하는 광저우 아시안게임을 비롯해 국제체조연맹이 주관하는 모든 대회에 참가할 수 없으며, 벌금 2만스위스프랑(2천3백만원)을 내야 한다.

    홍수정 선수는 지난 2003년 한국서 열린 세계대학체조선수권대회서 1985년생이라 밝힌 이후 2006년 도하 아시안게임서 1986년생, 올해 열린 로테르담 세계체조선수권대회서 1989년생으로 기재하는 등 3차례에 걸쳐 나이를 허위 조작했다.

    국제체조연맹은 결정문에서 "홍수정 선수가 1989년생일 경우 2004년 참가한 아테네올림픽에서 연맹이 규정한 최저연령 16세를 어긴 것이 된다"며 "체조 선수들의 권익 보호와 공정한 스포츠 실현을 위해 이와 같은 중징계를 내렸다"고 밝혔다.

    [온바오 D.U. 박장효]

    ADVERTISEMENT

    1. 1

      데이비드 베컴 장남, 부모와 '절연' 선언…무슨 일이

      영국의 축구 스타 데이비드 베컴과 세계적인 그룹 스파이스걸스의 멤버 빅토리아 베컴 사이에서 태어난 장남 브루클린 베컴이 가정 불화를 폭로하며 "그동안 꼭두각시처럼 모든 걸 통제하려 했다"며 "앞으로 화해하지 않겠다"...

    2. 2

      스텔란티스 주가 5년 만에 43% 하락…구조조정 본격화 조짐 [종목+]

      미국·유럽 합작 자동차 업체 스텔란티스가 출범 5년을 맞았지만 투자자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19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스텔란티스 주가는 지난 5년간 약 43% 하락했다. 스텔란티...

    3. 3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매입합의 없으면 "100% 실행"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9일(현지시간) 미국의 그린란드 확보를 위한 합의가 없을 경우 일부 유럽 국가들에 관세를 부과하겠다는 방침을 "100% 실행할 것"이라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NBC 뉴스 전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