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타임誌 카이스트 전기차 세계 최고 발명품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KAIST가 개발한 온라인전기자동차를 올해 세계 최고 발명품 가운데 하나로 뽑았다고 14일 밝혔다.

    타임은 지난 22일자 특집란에서 올해 전세계에서 나온 최고 발명품 50개를 기술과 수송, 건강 및 의료, 생명공학, 녹색에너지, 의류, 로봇·소프트웨어, 군수용품 등으로 나눠 발표했다. 이 중 수송부문에서 최고 발명품으로 선정된 KAIST 온라인전기자동차는 전기차의 상용화를 앞당길 수 있는 녹색기술로 소개됐다.

    이번에 소개된 KAIST의 온라인전기자동차는 도로에 매설된 전선에서 발생하는 자기장을 전력으로 전환, 무선으로 차량에 전송하는 전기차라고 타임은 설명했다.

    이어 서울대공원에서 시운전되고 있는 온라인전기자동차는 세계에서 유일한 무선 전기자동차다라고 덧붙였다.

    서울대공원에서 시범 운행 중인 온라인전기자동차는 다음달 다큐멘터리 전문 채널인 디스커버리의 프로그램을 통해 차세대 친환경 교통수단으로도 소개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건 미쳤네요" 입소문…후기 올리자 '조회수 350만' 터졌다

      지난해 4분기 생성형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앱) 글로벌 시장에서 구글 제미나이가 '1강'으로 꼽히는 오픈AI의 챗GPT를 매섭게 추격한 것으로 나타났다.27일 한경닷컴이 시밀러웹에서 2025년 ...

    2. 2

      [단독] SKT 유심해킹 집단소송, 조정 또 불발...법정 다툼 본격화

      SK텔레콤이 '유심 해킹' 사고 관련 집단소송에서 조정을 통한 해결이 어렵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본격적인 소송전에 돌입했다.27일 법무법인 로고스와 SK텔레콤에 따르면 지난 19일 서울중앙지방법원 조정센...

    3. 3

      셀인셀즈, 오가노이드 흉터재생 치료제 임상 2상 들어간다

      오가노이드 재생치료제 전문 기업 셀인셀즈의 흉터 재생 치료제가 임상 2상에 나선다.셀인셀즈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위축성 흉터 재생 치료제 후보물질 ‘TRTP-101’의 임상2상 시험계획(IND)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