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갤럭시S 프로요 업글 왜 늦어졌나 했더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전자 갤럭시S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업그레이드가 오늘부터 시작된다. 삼성전자는 15일 오후 8시부터 갤럭시S,A 시리즈를 2.2 프로요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한다고 밝혔다.

    당초 삼성전자는 지난 8월 한 차례 업데이트를 예정했다가 10월로 일정을 미뤘고 자사 트위터 등을 통해 10월 내로는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고 수 차례 공지했다. 그러나 10월 말 급작스럽게 일정에 다시 차질이 생겼다고 발표해 소비자들의 원성을 샀다.

    삼성전자는 이와 관련해 "이번 업그레이드는 구글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업그레이드에 추가해 소비자 편의를 위한 UI, 그래픽 강화 및 소셜 허브 등 삼성만의 특화 기능을 강화하다 보니 프로그램의 용량이 증가할 수 밖에 없었다"면서 "그로 인해 최적화 작업을 하는 데 예상보다 시간이 더 걸렸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전화번호부에 이메일과 SNS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소셜 허브는 물론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까지 가능하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다만 "(업그레이드 후) 일부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구동 속도가 늦어진다고 느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일반적으로 안드로이드 OS 2.1버전에서 2.2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면 앱 구동 속도가 2배에서 최대 5배까지 빨라진다고 알려져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그러나 "이론적으로는 그렇지만 제작 시점에서 2.1과 2.2 버전 간 호환이 안되도록 만들어진 앱이 있을 수도 있고 모든 앱에 대해 테스트를 해볼 수는 없었기 떄문에 구동속도가 반드시 빨라진다고 단정지을 수는 없다"면서 "만약의 경우를 고려해 소비자들에게 미리 알려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로봇 점장이 안내하고 AI로 청결 관리 … ‘최첨단 편의점‘ 등장했다

      세븐일레븐 매장에 ‘휴머노이드 점장’이 들어선다. 롯데이노베이트가 코리아세븐과 손잡고 서울 본사 1층에서 선보이는 미래형 편의점 ‘AX 랩 3.0’에서다. 롯데이노...

    2. 2

      알테오젠, 사상 최대 실적 달성…매출액 2021억, 영업이익 1148억

      알테오젠은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2025년도 별도기준 매출액 2021억원, 영업이익 1148억 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2024년 실적 대비 매출액 117%, 영업이익 27...

    3. 3

      "이 환자 통증 수치는 70점입니다"...GE헬스케어 '환자 통증 정량화 지표' 신의료기술 등재

      GE헬스케어 코리아가 수술 중 환자의 통증 반응을 실시간으로 수치화해 제공하는 모니터링 지표 SPI(Surgical Pleth Index)가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 실시한 안전성·유효성 평가를 거쳐 신의료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