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자업체 듀오백코리아(대표이사 정관영 · 사진)는 책상의 부속품에 불과하다고 여겨지던 의자에 인간공학과 감성공학을 접목한 '듀오백 의자'를 시장에 선보였다. 신개념 의자로 학습환경은 물론 사무환경의 변화를 주도했다는 평가다. 업계 최초로 온라인 AS 시스템을 도입해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제품의 자가 증상 파악이 가능하도록 돕고 수리신청 절차를 간소화하는 성과를 이뤘다.

듀오백코리아는 고객서비스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이 회사는 정품인증제도를 도입해 고객의 만족도 향상 및 무상 보증기간 3년 연장이라는 파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듀오백만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2009년 6월부터 전국 일반 가구 대리점에 숍인숍 개념의 '듀오백존'을 설치했다. 지난 10월 현재 전국에 개설된 169개의 듀오백존은 매출 증대는 물론 시장의 동향 파악 및 고객 의견을 듣는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듀오백 코리아는 고객의 편안함이 우리의 행복이라는 경영목표를 갖고 있다. 이에 따라 유연하고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사내 문화 개선에도 노력 중이다.

지금까지 듀오백코리아는 의자만을 제조하는 기업이었으나 브랜드 경쟁력을 바탕으로 '인간공학 전문기업'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듀오백코리아는 정보기술(IT) 접목,교육시장에서의 학습활동 개발,다양한 인간공학 제품군의 소싱을 통해 다양한 사업분야 진출을 위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 정관영 대표이사는 "고객의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삼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