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롯데쇼핑, 국내외 잠재력 여전…유통株 탑픽"-동부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부증권은 26일 롯데쇼핑에 대해 국내외에서 커지는 잠재 능력은 여전하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3만원을 유지했다. 또 유통업종내 최선호주로 꼽았다.

    이 증권사 차재헌 연구원은 "롯데쇼핑의 레버리지 확장과 M&A를 통한 확장 전략은 부정적 이슈가 아니다"면서 "M&A 비용이 롯데쇼핑의 능력 대비 과도하지 않고, M&A의 경우 철저하게 연관사업분야로 한정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차 연구원은 "2000년 초중반 국내에서 롯데쇼핑이 인수한 회사들은 대부분 인수합병 이후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호전됐다"면서 "최근에 인수한 바이더웨이, GS마트·백화점 등 역시 향후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 효과가 가속화될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최근 중국 IR(기업설명회)통해 확인한 중국 유통시장에서의 성장전략도 긍정적이란 판단이다.

    그는 "중국법인들의 2011년 매출성장과 수익성 개선 가능성이 있고, 홍콩 상장 중국 유통기업 대비 저평가 상태에 있다"면서 "전체 소비경기 회복추세가 지속 중이고, 롯데쇼핑의 수평적 확장된 유통 플랫폼별 채널 경쟁력도 강화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 최대 위험요인은 환율"…경제전문가, 외환당국에 '경고'

      경제전문가 75명을 대상으로 한국의 위험 요인 5개를 순서대로 꼽아달라고 한 결과다. 외환시장 변동성이 확대될 가능성이 크다는 우려가 나왔다. 전문가들은 "외환당국이 명확하고 투명하게 의사소통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

    2. 2

      KB증권, 퇴직연금 원리금 비보장형 수익률 DB·DC 1위

      KB증권은 지난해 4분기 기준 퇴직연금 사업자 공시에서 확정급여형(DB)·확정기여형(DC) 원리금 비보장형 1년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KB증권은 퇴직연금 수익률 공시 대상 주요 증권사 ...

    3. 3

      뱅크샐러드, 메가존클라우드와 MOU…'AI 에이전트' 강화

      마이데이터 전문 기업 뱅크샐러드는 메가존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에이전트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뱅크샐러드와 메가존클라우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 관련기술적·전략적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