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무한도전', 뉴욕에서 비빔밥 광고…'세계 이목 집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MBC '무한도전'의 비빔밥 광고가 뉴욕 한복판에서 세계인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타임스스퀘어 내 광고판에 지난 25일 오전(현지시각)부터 등장한 이 광고는 '무한도전'이 기획한 '한식세계화' 홍보 이벤트 2탄.

    비빔밥 위로 올라가는 형형색색의 야채들의 우리의 전통놀이와 만나 농악, 강강술래, 사물놀이, 장구춤, 부채춤 등의 전통 춤과 태권도가 만나 비빔밥 위로 올려지는 고명의 색들을 형상화하며 비빔밥 한 그릇을 만들어냈다.

    이번 광고는 '무한도전' 팀과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 CF 감독 차은택씨가 함께 제작했다.

    서경덕 교수는 "세계 음식의 트렌드인 웰빙에 가장 적합할 뿐 아니라 지난번 NYT 광고와의 연계성 등을 고려해 비빔밥 동영상 광고를 제작하게 됐다"면서 "이 영상 광고는 유튜브, 트위터 등 세계 네티즌들이 즐겨 찾는 곳에서도 지속적으로 홍보활동을 벌여 한국과 비빔밥을 알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무한도전' 비빔밥 광고가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에도 올라와 온라인 상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무한도전'의 비빔밥 광고는 오는 12월 말까지 타임스퀘어 광장 내 최대 크기 광고판인 TSQ 전광판을 통해 1시간에 2번 하루에 총 48번씩 노출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이제훈, '완벽한 슈트핏 뽐내는 김도기' (2025 SBS 연기대상)

      배우 이제훈이 31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5 SBS 연기대상'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2. 2

      [포토+] 표예진, '환한 미소가 사랑스러워~' (2025 SBS 연기대상)

      배우 표예진이 31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5 SBS 연기대상'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3. 3

      [포토+] 장혁진, '기분 좋은 미소~' (2025 SBS 연기대상)

      배우 장혁진이 31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5 SBS 연기대상'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