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4회 MBC 대학가요제'의 대상은 이인세(한림대학교 의학과)에게 돌아갔다.

이인세는 26일 오후 서울 쌍문동 덕성여자대학교에서 열린 제 34회 'MBC 2010 대학가요제'에서 창작곡 '위드 유(With you)'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위드 유(With you)'는 군중 속에서 외로움을 느끼는 현대인들에게 혼자가 아니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감성적인 멜로디와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이다

이인세는 이날 출전팀 중에서 유일하게 통기타를 들고 발라드를 부르며 감미로운 목소리를 뽐냈으며 시상식에서 대상과 함께 네티즌 인기상까지 수상해 2관왕에 올랐다. 또한 상금 500만원과 트로피를 부상으로 받았다.

그는 대상 소감으로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며 "좋은 무대 연출해준 제작진과 한림대 친구들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금상은 자작곡 '마마보이'를 열창한 국민대 언론정보학부 이찬이 받았다. 은상은 ‘엄마의 자전거’(작사·작곡 강구미)를 부른 한국국제대 음악과 강보리, 동상은 'AM 5:30'(작사 윤박 송상은 김하나 최두영, 작곡 이종민)을 선보인 한국예술종합학교 '못 노는 애들'이 각각 차지했다.

한편 이날 대학가요제는 참가팀뿐만 아니라 가수들이 대거 출연했다. 사회를 맡은 이효리를 비롯해 브라운 아이드 걸스와 2PM, 윤도현 밴드, 비스트, 2AM, 아이유, 이적, 슈프림팀 등이 스페셜 무대를 선사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