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하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용인 죽전 보정역 꿈에그린, 골프장 조망…보정역 5분거리 '초역세권'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파트 부문 - 한화건설
한화건설이 용인시 보정동에서 짓고 있는 '죽전 보정역 꿈에그린'은 지하 5층~지상 20층 6개동 379채로 구성됐다. 주택형은 전용 101㎡A 266채,101㎡B 37채,101㎡C 74채,180㎡(펜트하우스) 2채다.
'죽전 보정역 꿈에그린'은 고급 아파트가 많은 용인에서도 '명품단지'로 통한다. 교통,입지,교육,주거환경 등 명품단지의 요소들을 두루 갖췄기 때문이다.
교통여건은 '초역세권'으로 요약된다. 내년 말 분당선 연장선 죽전~기흥 구간이 개통되면 '보정역'이 걸어서 5~7분거리다. '죽전 보정역 꿈에그린'의 입주가 2012년 10월이어서 입주자들은 바로 분당선 보정역을 이용할 수 있다.
내년 9월 개통 예정인 신분당선을 통하면 약 30분 만에 서울 강남 진입도 가능하다. 분당선 보정역에서 정자역까지 약 12분,정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환승해 강남역까지 16분 정도 걸린다. 용인 경전철이 개통되면 수도권 남부지역으로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옆으로 분당~수서간 고속도로가 지난다.
입지도 나무랄 데가 없다. 죽전택지개발지구 남쪽과 맞닿아 있어 죽전지구의 우수한 교육 및 생활 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다. 단지 앞 도로를 건너면 바로 이마트 구성점이다.
차로 5분 거리에 신세계백화점 죽전점,이마트 죽전점,패션아울렛 매장,분당서울대병원,강남병원 등이 자리잡고 있다. 또 해솔공원과 대지산공원 등 근린공원,에버랜드,민속촌 등 레저 · 여가시설들이 가깝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용인시는 비평준화 지역이어서 명문 학교들이 많다. 보정초등학교,신촌중학교,보정고등학교 등 죽전지구의 명문 학군으로 배정될 전망이다. 이들 학교는 도보로 10분 거리다.
'죽전 보정역 꿈에그린'은 친환경 주택성능평가(그린홈) 인증 아파트여서 에너지 절감 효과가 뛰어나다. 한화건설은 바람길을 고려한 주동배치로 단지 내의 냉방부하를 줄이고 통풍이 원활하도록 유도했다. 우수저류조를 설치해 빗물을 조경수 등으로 재활용한다.
전 세대를 남향과 남서향으로 배치해 채광 · 일조 · 통풍도 극대화했다. 또 골프연습장,동호회실,보육시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설치했다. 조경에도 신경을 써 '문(gate)''물(water)''문화(culture)''교육(edu)'을 주제로 한 4개 정원을 만들고 생태놀이 공간도 제공한다. 단지 진입광장에는 커뮤니티시설과 주차장,중앙광장,외부 휴게공간과 연결된 통합로비를 조성했다.
단지 동쪽으로 한성CC가 접해 있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와 골프장 사이에는 산책로가 연결돼 입주자들은 산책과 조깅을 즐길 수 있다. 한화건설은 골프장 조망권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 일부 세대에 전망용 발코니 등 차별화된 설계 방식을 선보일 계획이다. 골프장과 인접한 동은 전망 발코니를 통해 측벽을 오픈시켰다. 이 공간을 확장할 경우 드레스룸과 전망창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어린이 놀이터도 친환경 놀이터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화건설이 개발해 '2010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자연을 담은 놀이터'는 달팽이의 나선형 구조를 형상화했다.
김태철 기자 synerg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