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번주 주가 가장 싸다"…12월 강세주 13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IG투자증권은 29일 12월 첫째주가 가장 싼 가격에 '주주'가 될 수 있는 시점이 될 것이라며 12월 코스피는 1871~1965구간에서 전약후강 패턴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이 증권사 지기호 투자전략팀장은 "12월 주식시장은 한미 연합훈련, 미 SIM 제조업지주, 중 PMI, 12월 선물옵션만기일(9일), 12월 결산법인 배당기준일(28일) 등이 중요 변수가 될 것"이라고 제시했다.

    11월까지 미국 중간선거, FOMC회의에서의 양적 완화 정책, G20정상회담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해 상승했던 만큼 11월말에서 12월초까지는 한반도 긴장감 고조에 따른 조정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나 12월 첫째주를 고비로 '기업의 사상 최대이익을 같이 향유'하고자 하는 주주들이 늘어날 것으로 지 팀장은 전망했다.

    그는 "이번주는 한미 연합훈련이 예정돼 있어 한반도 긴장 고조에 따른 불확실성 증가로 조정 가능성이 있다"며 "그러나 일정 수준 반응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한미 연합훈련이 종료되는 시점 전후에서는 '악재 소멸'이라는 관점에서 상승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12월 중 가장 주가가 저렴한 시기는 첫째주(11월30~12월3일)이며 특히 한미 연합훈련이 종료되는 시점인 12월 1일전후가 가장 쌀 수 있다고 제시했다.

    한편 통계적으로 코스피시장에서 12월에 강세를 보이는 종목으로 △SK텔레콤 △KT △KT&G △제일기획아시아나항공대한항공현대건설삼성물산부산은행하나금융지주현대해상삼성화재삼성중공업 등을 제시하고 이들 종목이 코스피 대비 수익률을 상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경닷컴 배샛별 기자 star@

    ADVERTISEMENT

    1. 1

      "연휴 전 불확실성 선반영…코스피, 상승 기류 더 강해" [주간전망]

      증권가는 설 연휴(16~18일) 이후 코스피지수가 상승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최근 증시의 큰 변동성이 오히려 연휴 전 불확실성을 선반영하는 효과가 나타나서다. 이 때문에 코스피 펀더멘털(이익체력)에 기반한...

    2. 2

      "예금·적금보다 돈 벌고 싶어요"…2000억 굴리는 40대의 대답은

      “오는 2분기부터 사업 영토를 확장하는 게임주와 기술이전 기대감이 큰 바이오주가 두각을 보일 것으로 예상합니다.”이수형 에이케이파트너스자산운용 대표(1981년생)는 지난 13일 한국경제...

    3. 3

      상여금으로 '치킨값' 벌어볼까…개미들 기대감 폭발한 종목 [진영기의 찐개미 찐투자]

      한동안 잠잠했던 기업공개(IPO) 시장이 다시 뜨거워질 전망이다. 올해 첫 코스피 대어(大魚) 케이뱅크를 필두로 공모주 청약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다. 새내기주 주가 상승 흐름이 이어지는 가운데 개인투자자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