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가스公, 연료비연동제 재시행 후 미수금 감소"-KB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B투자증권은 3일 한국가스공사에 대해 "연료비연동제 재시행에 따라 미수금이 감소 추세로 접어들어 긍정적"이라고 진단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밝히지 않았다.

    이 증권사 최원열 연구원은 "미수금은 지난 9월 연료비연동제를 재시행한 후 점차적으로 감소해 지난해 4조7000억원에서 현재 4조3000억원 수준"이라며 "이에 따라 미수금 충당을 위한 차입금 증가세는 둔화되고 증자 가능성도 낮아지는 긍정적인 도미노현상이 나타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최 연구원은 "올해 한국가스공사의 현금배당성향은 지난해 23.5%와 유사한 24.0% 수준"이라며 "현금배당성향은 2005년 50.0%를 고점으로 현재까지 하향되고 있는 추세"라고 전했다.

    배관확대와 삼척LNG 기지 건설, 해외투자 사업 등 투자금액 확보차원으로 배당성향이 낮아진 것이란 판단이다.

    그는 "다만 내년과 2012년 유형자산투자는 올해(1조8000억원) 대비 각각 25.5%, 35.6% 낮아질 것"이라며 "향후 배당성향은 현재 수준을 유지하거나 증가 추세로 전환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 최대 위험요인은 환율"…경제전문가, 외환당국에 '경고'

      경제전문가 75명을 대상으로 한국의 위험 요인 5개를 순서대로 꼽아달라고 한 결과다. 외환시장 변동성이 확대될 가능성이 크다는 우려가 나왔다. 전문가들은 "외환당국이 명확하고 투명하게 의사소통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

    2. 2

      KB증권, 퇴직연금 원리금 비보장형 수익률 DB·DC 1위

      KB증권은 지난해 4분기 기준 퇴직연금 사업자 공시에서 확정급여형(DB)·확정기여형(DC) 원리금 비보장형 1년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KB증권은 퇴직연금 수익률 공시 대상 주요 증권사 ...

    3. 3

      뱅크샐러드, 메가존클라우드와 MOU…'AI 에이전트' 강화

      마이데이터 전문 기업 뱅크샐러드는 메가존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에이전트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뱅크샐러드와 메가존클라우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 관련기술적·전략적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