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코리아는 가스보일러 분야의 선도업체다. 가스보일러뿐만 아니라 가스레인지 가스오븐레인지 등 다양한 가정용 가스기기를 생산하고 있으며,업소용 주방기기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린나이코리아는 시장 점유율 확대에서 나아가 소비자 점유율 극대화를 목표로 'R to R(Rinnai to Rinnai)' 켐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신규 고객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들과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적극적인 고객관리로 재구매율을 높이기 위한 캠페인이다.

린나이코리아는 경쟁사와 차별화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본사 직영으로 애프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전국 33개 고객서비스센터에서 540명의 전문직원을 두고 소비자를 찾아가 고객 고충을 신속히 해결하고 있다. 1996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동절기 24시간 서비스'는 한파와 혹한에도 고객이 보일러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린나이의 핵심 서비스 가운데 하나다. 1996년 보일러 업계 최초로 구축한 콜센터는 현재 제품 구입 및 상담을 위한 '린나이콜센터'와 사용 불편 및 고장 접수를 하는 '서비스센터'로 이원화돼 있다.

2006년부터는 가정용 보일러의 무상보증기간을 기존 2년에서 3년으로 연장해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린나이코리아는 제품 개발에도 선도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린나이는 저탄소 녹색성장 시대에 걸맞게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적고 에너지 소모를 줄인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를 선보였다. 린나이 콘덴싱보일러는 순동 1차 열교환기와 스테인리스 2차 열교환기를 사용해 에너지 절감 효과가 뛰어나다.

조귀동 기자 claymor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