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BIZ PARTNER] 허위매물 없는 중고자동차 세상 ‘KH모터스’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고차 쇼핑몰에서 실제 존재하지 않은 값싼 ‘허위매물’로 소비자들을 현혹해 매매업체로 오게 한 뒤 형편없는 중고차를 값 비싸게 판매하는 경우가 다반사이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은 돈과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물론 호객꾼에게 협박까지 당하는 피해를 입고 있다. 품질은 좋고 값은 싼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 심리를 악용한 것이다.
최근에는 자동차 사고 이력을 조회할 수 있는 자동차등록증을 위조하고, 포토샵으로 자동차 사진, 서류 등을 조작하는 등, 소비자를 우롱하는 수법 또한 더욱 진화되고 교묘해졌다.
한경닷컴에서는 이러한 소비자 피해를 줄이고,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 세상을 만들고자 KH모터스(대표 권기훈 http://cafe.naver.com/khkwon)를 한경닷컴 비즈파트너로 선정하였다.
한경닷컴에서는 미래발전 가능성과 소비자의 신뢰도가 높은 기업을 선정하여, 파트너쉽 제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향상,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KH모터스는 2003년 11월 20일 설립 이래 전국 최대 규모에 걸 맞는 최대 차량보유와 좋은 차량보유율을 자랑하며 소비자들에게 정직한 중고차 매물을 진행하여 왔다. 그 정직함으로 인정받은 KH모터스는 한경닷컴과 함께함으로써 올바른 중고차유통 문화의 선두로 나서게 되었다.
중고자동차 개인 딜러 부문에서 최초로 한경닷컴과 파트너가 된 KH모터스의 권기훈 대표에게서 파트너쉽 선정 소감과 앞으로의 각오를 들어보았다.
◇ 한경닷컴 비즈파트너로 선정될 수 있었던 KH모터스만의 전문성과 정직함
저희 KH모터스는 가양동중고자동차, 등촌동중고자동차 매매를 전문으로 하는 강서구중고자동차 전문업체로, 서울중고자동차 5개 단지인 한성중고차/등촌중고차/서서울중고차/한길중고차/오토갤러리에서 1만여 대의 차량매물공유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 세상을 만들고자 2003년 설립 이래 100% 실 매물 광고와 실 매물 판매만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자부합니다. 직접 찍은 실 사진을 등록하여 판매, 엔카/보배드림 등 중고차쇼핑몰에도 실 매물만을 등록하여 투명하고 정직한 매입, 판매만을 고집합니다.
◇ 중고차매니저라는 직업에 대한 자부심
저는 중고차매니저의 꿈을 안고 고향인 경북 안동에서 상경하였습니다. 단순히 교육을 받고 시작하는 딜러를 넘어서, 마케팅전공을 살려 운영 실태와 성과, 문제점, 체계 등으로 전반적인 중고차시장의 현 주소를 파악하였고, 이것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매일 중고차 일기를 작성하며 자아성찰을 해봅니다. 판매로 끝나는 것이 아닌, 종합적으로 최고인 중고차 매니저가 되기 위해 지금까지도 노력하고 있고, 이것이 제 직업에 대한 자부심을 항상 마음에 새기게 해주고 있습니다.
◇ 고객과의 교감, 친근한 중고차매니저가 되기까지
중고차매니저라는 직업이 ‘판매실적만을 목표로 하고 시작했다가는 이 직업에 평생 자부심을 갖고 하기 힘들겠구나.’ 라는 생각에 8년여 동안 호텔에서 근무하였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호텔식 서비스 정신을 몸에 익혔고, 찾아주시는 고객 한 분, 한 분에 대한 친절한 서비스 마인드를 실천하게 되었습니다. 차량 판매에 그치지 않는 애프터서비스 정신으로 고객들과 소통하며, 카페와 블로그 운영으로 중고자동차 정보를 공유하여 교감하고 있습니다. 중고자동차 판매 또는 구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음 하는 마음에서 시작하였는데, 지금은 작은 도움에서 그치지 않고 중고차 허위매물을 퇴출시키는 데에 앞장서는 역할로 책임을 다 할 것입니다.
◇ KH모터스와 함께 중고차 허위매물 퇴출!
저희 KH모터스는 앞으로 한경닷컴과 함께 올바른 중고차유통 문화에 앞장설 것입니다.
하지만 먼저 소비자 분들이 알아두셔야 할 것은, 좋은 차량은 싼 가격으로 소비자를 기다리지 않는다는 이치입니다. 허위매물은 가격을 무기로 내세웁니다. 이왕이면 값싼 중고차를 찾는 소비자 심리를 이용하는 것이죠. 싼 가격에 현혹되지 마시고 시세에 맞는 좋은 차량을 구입하셔서 오랫동안 함께하시길 바라며, 그 뒤에 저희 KH모터스가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