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차, 청년봉사단 6기 발대식 가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자동차그룹은 28일 서울 양재 본사에서 '글로벌 청년봉사단' 6기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총 2만4000여 명의 대학생 지원자 중 최종 500명의 6기 봉사단을 선발했다.

    6기 봉사단은 내년 1~2월 사이 중국 인도 브라질 이집트 필리핀 등지에서 봉사활동과 문화교류를 갖는다.

    일정은 다음 달 4일 중국을 시작으로 2월 중순까지 각 국가별로 평균 2주간 봉사활동이 진행된다.

    활동 내역은 ▲중국 광저우 빈민을 위한 기아 빌리지 건립 ▲인도 첸나이 환경개선 및 무료진료 활동 ▲브라질 빈곤지역 주택 재건축 활동 ▲이집트 카이로 빈민가 아동 축구장 및 놀이터 건립, 보건위생교육 ▲필리핀 마닐라 빈민가 환경개선 활동 등이 포함됐다.

    그룹 관계자는 "글로벌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청년봉사단에 대한 지원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스코, 현대제철 美루이지애나 공장에 8600억 투자…지분 20% 확보한다

      포스코홀딩스가 현대제철이 미국 루이지애나주에 건설하는 일관제철소 프로젝트에 5억8200만달러(약 8586억원)를 투자해 지분 20%를 확보한다. 국내 철강업계의 오랜 경쟁자인 두 회사가 미국의 견고한 무역 장벽을 넘...

    2. 2

      기재부 예산실장 조용범, 세제실장 조만희

      나라 살림 실무를 총괄하는 기획재정부 예산실장(1급)에 조용범 예산총괄심의관이 임명됐다. 조세정책을 총괄하는 세제실장은 조만희 조세총괄정책관이 승진 이동했다.기재부는 16일 주요 1급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조용...

    3. 3

      브렌트유, 5년만에 처음 배럴당 60달러 아래로 하락

      국제 유가의 벤치마크인 브렌트유 가격이 5년 이후 처음으로 배럴당 60달러 아래로 떨어졌다. 공급 과잉으로 이 같은 유가 하락 추세는 내년에도 지속될 전망이다. 16일(현지시간) 유럽 ICE 거래소에서 브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