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알홀딩스컴퍼니(대표 김수경 www.kr-holdings.com)는 문화,예술,전시,공연,메디컬 관광,교육을 접목해 통합 마케팅 및 토털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주력 사업분야는 교육.문화예술교육 상품 브랜드인 '리틀 에듀테인먼트'를 통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성과 감성이 조화된 글로벌 인재를 키우고 키즈문화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는 것이 목표다. 이를 위해 리틀교육,리틀카페,리틀출판,리틀팬시,리틀기획 등의 사업분야로 나눠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중 핵심인 리틀교육은 아동의 흥미 · 적성 · 재능 · 발달정도에 따라 선택교육이 가능한 수준별 프로그램으로 유아부터 청소년까지 교육이 가능하다. 리틀다빈치(미술),리틀아인슈타인(과학),리틀 모차르트(음악)로 세분화해 집중적인 수업을 진행한다. 특히 리틀다빈치는 지난 5월 유명 커피프랜차이즈브랜드와 미술프랜차이즈 교육원으로는 최초로 카페 내에 아동미술전시회를 열고 성공리에 마쳐 관련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리틀아인슈타인도 2011년 1월부터 프로그램을 각 유치원에 배급할 예정이어서 리틀교육의 프로그램은 더욱 탄탄해 질 것으로 보인다. 리틀팬시도 리틀다빈치 교육원생의 미술작품을 통해 상품을 출시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방송작가 출신의 김수경 대표는 교육 관련 작가 일을 하면서 교육에 관심을 갖기 시작,사업을 성공시켰다. 아이들의 자율적 학습을 최우선시하는 김 대표는 "아트빌딩을 만들어 아이들을 위한 멘토와 무료교육을 통해 사회복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책무도 다할 것임을 밝혔다.

양승현 기자 yangs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