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기청 내년 전통시장 지원 신청 접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속보]중소기업청은 내년도 전통시장 시설 개선과 마케팅 지원 등에 2065억원을 투입하기로 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시설현대화 지원에는 1655억원이 쓰인다.주차장 52곳과 아케이드 56곳,진입로 3곳 등의 시설 개선이 이뤄지고 화장실 등 고객편의시설과 안전시설이 확충된다.

    마케팅 지원과 상인교육 등을 통한 경영현대화 부문에는 355억원이 투입된다.중기청은 공동마케팅,공동구매사업,특가판매 등을 지원하고 온누리상품권 발행,광고집행 등도 보조해주기로 했다.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도 실시된다.상인대학 및 대학원,정보화교육,선진시장 탐방 등을 통해 시장상인을 경영인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이밖에 자문컨설팅,점포지도,시장상인 역량 강화 등의 ‘시장관리 및 점포경영 선진화’ 부문에는 15억원,테마거리 조성,문화 프로그램 시행 등 ‘상권활성화 구역 지원’에는 40억원을 각각 지원한다.

    지원을 원하는 전통시장과 상점은 지방자치단체의 추천을 거쳐 다음달 28일까지 중기청과 시장경영진흥원,전국상인연합회에 신청하면 된다.공고내용과 지원신청서는 이들 단체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고경봉 기자 kg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日 환율관찰국 지정에도…다카이치 "엔저 장점"

      미국이 일본을 환율 관찰 대상국으로 지정한 가운데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엔저의 장점을 강조했다.1일 니혼게이자이신문 등에 따르면 다카이치 총리는 전날 가나가와현 가와사키시 가두연설에서 “엔저니까 나...

    2. 2

      쌀 남아돈다더니 '고공행진'…6만5000원 다시 뚫었다

      매년 반복되던 쌀 시장격리가 올해 5년 만에 중단됐는데도 쌀값이 다시 6만5000원을 돌파했다. 가격 상승에 대한 기대가 커지면서 농가들이 재고를 시장에 풀지 않아, 시장격리를 유보한 정책도 효과가 제한적이라는 분석...

    3. 3

      속초 중소기업 근로자도 '내일채움공제' 가입할 수 있다

      강원도 속초에 있는 중소기업 근로자들도 내일채움공제, 우대저축공제에 가입할 수 있게 됐다.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달 31일 속초에 있는 과자의 성에서 속초시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속초시 협업형 내일채움공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