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청산화학㈜(대표 안준식 www.cs-chem.co.kr)은 소포제 전문 생산업체로 실리콘 소포제의 국산화를 시작으로 제지용 지방알콜계 소포제,분말 소포제 및 특수 화학 공정용 비실리콘 소포제를 국산화시키면서 국내 소포제 전문 생산업체로 입지를 20년 이상 굳혀왔다. 또한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화장품용 실리콘 에멀젼 및 기타 특수 실리콘 에멀전 전문업체로서의 위상을 구축하고 있다.

1988년에 설립된 청산화학은 지난 20여 년간 '인간과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모토를 내걸고 국민의 풍요로운 생활에 기여하고자 노력하여, 친환경적인 생활용품인 고농축 분말세제설비(NTD설비)를 준설하였으며 국내 · 외 대규모 유통업체에 ODM(제조업자 개발 생산)방식으로 다양한 세제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국내 유수 실리콘 업체 및 규소수지학회와 공동으로 '한국 실리콘 화학산업 연구조합'을 창립해 국내 실리콘 산업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청산화학은 2006년에 중소기업청으로부터 기술혁신형(Inno-biz) 기업으로 선정되었고 2009년에는 KOTRA 보증 브랜드기업으로 선정되어 신뢰성을 입증해왔고 또한 친환경 세탁세제 '파워 프라임'을 출시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인재를 최우선으로 중시하는 청산화학은 짜임새 있는 현장 중심의 경영을 통해 회사를 이끌어가고 있으며,현재 바이오산업 분야의 진출을 위해 독자적인 원천기술확보에 주력하고 있으며 친환경 생물자재,천연 향균제,유기게르마늄 제품 등의 첨단 바이오 제품을 만들어 5년안에 BIO-화학 전문업체로 거듭나겠다는 각오다. 안준식 대표는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작지만 강한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할 것이다"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최규술 기자 kyus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