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T "스마트폰으로 백화점 쇼핑정보 찾으세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스마트폰으로 백화점에서 원하는 매장을 안내받고 할인,주차장 위치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

    KT와 롯데백화점은 '와이파이 기반 실내위치정보 시범서비스 추진을 위한 제휴협약'을 맺고, 롯데백화점 내 올레 와이파이존을 활용해 위치기반 정보 제공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KT의 실내위치정보 서비스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GPS가 수신되지 않는 실내공간에서 와이파이를 통해 실내 위치를 인식해 이동경로 안내서비스를 제공하고, 실내 지도 및 증강현실(AR)기능을 통해 매장, 각종 행사정보, 편의시설, 주차장 위치 등을 스마트폰에서 찾아볼 수 있게 된다.

    또 주요 장소에 부착될 QR코드를 통해 해당 매장의 상세 홍보 내용과 이벤트 등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양사는 내년 2월부터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본점, 명품관 에비뉴엘, 영플라자에서 시범서비스를 시작하고, 실내위치정보서비스를 위한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곽봉군 KT 개인FIC장 상무는 "KT가 개발한 독자적인 실내위치정보 서비스플랫폼이 올레 와이파이존을 통해 날개를 달았다"며 "다양한 실내 장소에서 적합한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동훈 기자 d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머스크 AI '그록', 미성년자 노출 이미지 생성 논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이끄는 인공지능(AI) 기업 xAI의 챗봇 '그록'(Grok)이 미성년자를 부적절하게 묘사한 이미지를 생성하고 게시한 사실이 드러났다.2일(현지시간) 그록은 엑...

    2. 2

      KT 위약금 면제 사흘 만에 3만명 '이탈'

      KT가 위약금 면제 조치 시행 이후 사흘 동안 KT 가입자 3만여명이 이탈한 것으로 나타났다.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31일부터 전날까지 KT를 이탈한 가입자는 총 3만1634명으로 집계됐다. 일평균 1만명이...

    3. 3

      고객 신뢰 먹고 자란 쿠팡…경쟁법 칼날 드리워진다 [대륜의 Biz law forum]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