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천하제일 앱 '앵그리버드' PS3도 '침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해 '최고의 앱'으로 뽑힌 앵그리버드가 소니의 콘솔(비디오) 게임용으로도 나올 예정이다.

    미국의 IT전문 블로그 씨넷은 3일(현지시간) 플레이스테이션(PS) 미국 공식 블로그를 인용,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캐주얼 게임 앵그리버드가 PS3와 PSP로 출시된다고 보도했다.

    이번 주 내에서 소니의 PS 네트워크(PSN)에 선보일 것으로 전망되는 앵그리버드는 캐주얼 게임을 모아놓은 '미니스'에서 내려받을 수 있을 예정이다.

    소니 공식 블로그에 따르면 PS용 앵그리버드는 기본 '63레벨(Lv)' 스테이지와 숨겨진 '골든 에그' 콘텐츠까지 포함된다.

    소니 코리아(SCEK) 관계자는 "조만간 PSN을 통해 유료 콘텐츠로 이용할 수 있을 듯하다"며 "다만, 지역 별로 출시 계획이 다르기 때문에 국내 서비스 도입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통상적으로 국내 서비스는 글로벌 출시 후 등급 심의를 거쳐 1~2개월 뒤에 시작된다.

    핀란드의 게임개발사 로비오가 만든 앵그리버드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 iOS(애플 모바일 운영체제)에서 각각 99센트, 4.99달러에 판매 중이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스마트 기기에서는 무료(광고 버전)로 판매되고 있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 정전에 멈춰섰던 로봇택시…웨이모 "신호등 인식 오류 아냐"

      구글의 자율주행 계열사 웨이모가 최근 미국 샌프란시스코 정전 당시 로보택시들이 운행을 중단한 이유를 해명했다. 신호등 인식 기술 결함이 아니라 중앙관제 시스템으로 몰린 ‘확인 요청’ 과부하가 원...

    2. 2

      KT알파 상품권 무단 결제…불법수집 정보활용 로그인

      KT알파의 모바일 선물 서비스 플랫폼인 기프티쇼에서 지난 14일 상품권 무단 결제 사고가 발생했다.25일 업계에 따르면 이번 사고는 외부에서 불법 수집된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해 로그인을 시도한 뒤 결제를 진행하는 ...

    3. 3

      LG유플, 실내 통신 사각지대 없앨 신기술 개발

      LG유플러스가 전원 없이도 전파를 제어하는 기술과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결합해 실내 통신이 닿지 않던 공간까지 신호를 확장하는 데 성공했다. 기존 설비보다 설치가 쉽고 활용 범위가 넓어 차세대 통신인 6세대(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