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서울 강남 A2블록 및 서초 A2블록 보금자리주택 본청약이 17일부터 시작된다고 14일 밝혔다. 사전예약 당첨자는 17~18일 반드시 본청약 접수를 해야 한다. 이 기간에 신청하지 않으면 당첨이 무효가 되고 당첨일로부터 2년간 사전예약 신청이 제한된다.

사전예약 당첨자가 아닌 본청약 신청자는 무주택 세대주여야 하고,장애인 국가유공자 철거민 특별공급분을 제외하고는 청약저축 또는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한 상태여야 한다.

특히 신혼부부 및 생애최초 특별공급은 소득 기준과 자산기준이 적용되며,이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면 당첨되더라도 부적격 처리된다. 또 특별공급(3자녀 신혼부부 생애최초 노부모부양)에 중복 신청해 하나라도 당첨되면 모두 당첨 취소된다. 다만 특별공급과 일반공급은 중복해 신청할 수 있다.

인터넷(www.lh.or.kr) 신청이 원칙이고,기관추천 특별공급 등 불가피한 경우에만 서울 자곡동 더그린(The Green) 홍보관에서 현장 접수한다.

강남지구는 면적이 66만㎡ 이상이어서 서울시 1년 이상 거주자와 그 외 수도권 거주자에게 50%씩 배정됐다. 서초지구는 기준면적 이하여서 본청약 물량이 모두 지구가 속해 있는 서울시 및 과천시 1년 이상 거주자에게 우선 배정됐다.

본청약에 당첨되면 최초 입주 가능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입주해야 하고,입주 후 5년간 의무적으로 거주해야 하며,계약 후에는 10년간 매매할 수 없다.

앞서 분양가는 강남지구 3.3㎡당 924만~995만원,서초지구 964만~1056만원으로 확정됐다. 문의 LH 콜센터(1600-7100)

조성근 기자 trut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