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박정민이 첫 솔로 앨범 'Not Alone'을 공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아이돌 그룹 SS501이란 타이틀을 뒤로하고, 본인의 이름 박정민으로 한국은 물론 아시아 전역에 화려하게 컴백을 예고하고 나선 것.

특히 본인의 앨범을 준비하면서 작사가로 전곡 참여하고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끄는 대목이다.

타이틀곡 'Not Alone' 뿐만이 아닌, '넌 알고 있니' '내 하루는 매일 매일 크리스마스'까지 모든 곡의 가사를 직접 작업, 완성했다.

타이틀곡 'Not Alone'은 화려한 오케스트레이션 라인을 메인으로 리얼 악기과 신스의 완벽한 조합으로 만들어진 비트 속에 클래식함과 동시에 앞선 모던함이 느껴지는 댄스곡이다.

유연하고 섬세한 박정민 그만의 고유한 보이스 톤과 항상 서정적인 발라드의 대명사와 같았던 오케스트라의 멜로디와 힘찬 타악기가 만나 새로운 느낌의 댄스곡을 시도하고 있다.

특히 직접 'Not Alone'의 가사를 작사한 박정민이 팬들에게 그리고 본인의 심정을 그리고 사회에 던지는 메시지를 담아내고 있다. 솔로로 데뷔 무대를 앞두고 있는 본인의 불안함과 그렇지만 팬들이 함께 있어줄 것을 믿는, 박정민의 솔직한 심경이 고스란히 녹아있는 곡이기도 하다.

한편, 박정민은 20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솔로 행보에 나선다.

한경닷컴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