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봄방학을 맞이해 다음 달 15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총 4회에 걸쳐 본점 은행사 박물관에서 초등학교 4~6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초청,'부모님과 함께하는 어린이 경제 체험교실'을 개최한다.

우리은행은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한 회차 당 어린이 15명과 학부모 15명 등 30명씩 총 4회에 걸쳐 모두 120명에게 무료 경제 교육을 실시한다.

우리은행이 자체 교육 프로그램과 강사진을 꾸려 진행하는 이번 체험교실에선 '은행의 역사와 역할'에 대한 강연과 함께 본점 영업부에서 현장 실습도 열린다. 참가 어린이들은 통장을 직접 개설해 보는 등 은행 업무 전반에 대해 체험할 수 있다. 아울러 용돈 관리법 및 올바른 소비습관에 대한 교육도 실시한다.

아울러 박물관 학예사가 진행하는 박물관 투어 시간을 갖고 우리나라 근대 은행의 창립에서부터 현재까지 은행이 걸어온 발자취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 있다. 기획 전시실에 마련된 국내 최대 저금통 갤러리에 들러 진귀한 저금통을 감상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가하려면 24일부터 내달 7일까지 우리은행 은행사 박물관 홈페이지(www.woorimuseum.com)에 접속,신청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발한다. 결과는 다음 달 10일 은행사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정재형 기자 jj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