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포스트와 소망화장품은 24일 공동 개발한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다나한 젠 액티브 코드 스템셀(DANAHAN GENE-ACTIVE CORD STEM CELL)’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제대혈(탯줄 내 혈액)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에서 피부 세포의 재생과 회복 효과가 탁월한 특정 성장 인자들을 유도해 원료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은 아미노산, 펩타이드, 비타민, 미네랄 등 태반과 유사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노화된 세포 재생을 돕는 성장 인자와 항산화 물질 등은 그보다 훨씬 더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출시된 ‘다나한 젠 액티브 코드 스템셀’은 스킨토너, 에멀젼, 에센스, 크림, 아이크림 등 총 5종으로 구성돼 있다. 여성 기초 화장의 전 라인을 커버할 수 있는 구성이며, 주름 개선과 미백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 외에 콜라겐 합성 효과에 뛰어난 아이프로 3X, 보습 성분 요프코(YOFCO CLE-NH) 등도 함유되어 있다. 요프코는 태아가 양수 안에서 몸이 붓는 것을 막고 갓 태어난 후 외부의 자극으로부터 철저히 피부를 보호해 주는 ‘태지(胎脂)’를 연구해 개발한 것이다.

스킨토너는 수분 에너지 공급과 탄력 강화, 에멀젼은 피부 굴곡 보완과 노화 세포 회복에 효과가 있으며, 에센스는 기미·잡티 완화, 크림은 미백과 주름 개선, 아이크림은 다크서클과 주름 완화에 효과가 있다.

이 제품은 전국 400여 개의 뷰티크레딧 매장과 화장품 전문점, 대형 마트, 온라인 쇼핑몰(beautycredit.co.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스킨토너와 에멀젼이 각각 130ml에 5만 원 선이며, 그 외 제품은 30~45ml 기준 각 9만원 선이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