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캐스팅 기술(전 세계 6개국 원천 특허,관련 특허 39개)을 보유한 ㈜이지씨앤씨(대표 김도영 www.egc.co.kr)는 글로벌 직접 고화질 영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기술업체다. 최근 이지씨앤씨는 호주 및 미국의 원어민영어 전문기업과 JV(Joint Venture)를 설립해 한국 중국 일본 등 비영어권 아시아 국가를 대상으로 하는 RIET(Remote Interactive English Teaching directly from Malvern and Manhattan)사업으로 관련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JV는 한국에 센터를 두고,호주 및 미국의 현지 생방송스튜디오와 최고 수준의 원어민 강사,수준 높은 교재와 기자재를 갖추고 있다. 호주협력기업에서는 한국 중국 일본 등 여러 학교에 현지 원어민 영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품질 면에서도 이지씨앤씨의 기술력은 돋보인다. 저가로 제공되는 우리나라의 화상영어 서비스는 영상과 음성이 일치되지 않고 끊김 현상이 자주 발생하는 등 효과적인 영어 학습에 방해가 된다는 불만이 자주 발생하는 데 반해,이지씨앤씨의 프로그램은 뛰어난 기술력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보여주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인터넷서비스사업자 및 전화사업자와의 제휴를 통해 미국 내 10개국 이민자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직접미디어서비스사업'에 진출할 계획이다. 2011년 1월부터 초기 약 3만명의 기존가입자를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될 예정이다. 미주 한인을 대상으로 우선 실시하고 화교,베트남 등 다른 이민자로 확대 시행할 방침이다. 그동안 비영어권 아시아 국가를 대상으로 하는 '저가형 고급원어민영어'서비스사업이나 글로벌 각국의 이민자 대상 '글로벌직접스마트미디어서비스'사업은 소규모의 서비스 사업자가 진출하기 힘들어 미개척 사업 영역으로 남아 있었다.

하지만 이지씨앤씨는 그동안 쌓아온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에 필요한 인프라 및 소요비용을 대폭 줄여 중소 규모의 사업자가 발 빠르게 글로벌 틈새시장을 공략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글로벌 현지기업들은 이지씨앤씨를 단순 기술 공급자가 아닌 서비스사업의 동반자로 선택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신재섭 기자 sh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