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엔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는 멜론(MelOn)은 2004년 서비스를 시작한 디지털 음원 사이트로 언제 어디서나 음악을 찾아 바로 듣거나 내려받을 수 있는 유비쿼터스 음악 포털 서비스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180만곡을 음원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일반 회원 수가 1500만명,유료 가입자 수는 100만명으로 온라인 음악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멜론은 스마트폰 확산에 따른 콘텐츠 수요 증가에 맞춰 모바일 서비스와 영상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4월 안드로이드 마켓에 멜론 앱을 출시,현재까지 210만건 이상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 멜론 앱은 멜론 차트와 최신 음악,장르별 음악,뮤직비디오,어학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으며 음원 스트리밍과 다운로드를 자유롭게 이용하는 등 웹과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모바일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 기존에 휴대폰을 통해서만 제공하던 뮤직비디오 다운로드 서비스 기능을 스마트폰과 PC로 확대했다.

멜론은 음악시장의 발전과 확산을 위해 2009년부터 멜론뮤직 어워드를 개최해 왔다. 음원 이용 점수(80%)와 고객투표 점수(20%)를 반영해 수상자를 선정,시상의 공정성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 시상식에는 소녀시대,2AM,2NE1,아이유 등 인기 그룹과 가수들이 총출동해 가요계를 결산하는 대표 행사로 주목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