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전자, 점진적 실적 개선"-LIG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IG투자증권은 27일 LG전자에 대해 점진적으로 실적이 개선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4만5000원을 유지했다.

    김갑호 연구원은 보고서에서 "LG전자가 작년 4분기에 2457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고 전하면서 "TV 부문에서 연말 공격적인 재고 조정 탓에 -2%의 영업이익률을 보인 게 실적 악화의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그러나 "옵티머스원 한 개의 스마트폰 모델로 4분기 휴대폰 부문 영업이익률이 -7.9%를 기록한 것은 매우 선방한 것"이라며 "옵티머스2X, 옵티머스블랙 등 올 1분기 주력 하이엔드 스마트폰이 출시되면 적자폭은 크게 축소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올 1분기 LG전자의 영업이익은 1659억원으로 추산한다"면서 1분기 실적 '턴어라운드'가 확실해 보인다고 강조했다.

    김 연구원은 "시장에서는 내심 4분기에 유통재고 정리 이상의 일회성 비용을 반영해 1분기 턴어라운드 폭이 커지기를 기대했었다"면서 "4분기 실적이 확정된 이상 턴어라운드 폭에 주목하기 보다는 점진적 실적 개선에 초점을 맞춰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억원 "빗썸 비롯 모든 코인거래소 내부통제 점검 개시"

      금융당국은 빗썸의 '비트코인 오지급' 전산사고를 계기로 빗썸뿐 아니라 모든 가상자산 거래소의 내부통제 전반을 점검하기로 했다. 또 각사에 적절한 내부통제 체계를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8일 이억원 금융위...

    2. 2

      산업용 로봇 수출 35% 뚝…"K로봇, 이제 증명의 시간"

      “파티는 끝났고, 이제 증명의 시간이다.”(유진투자증권)국내 중견·중소 로봇 기업이 올해부터 본격적인 기술력 검증 무대에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자동차그룹과 테슬라 등 글로벌 기...

    3. 3

      "테슬라, 고평가 부담 커…휴머노이드 수익화까진 시간 더 걸릴 것"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주가가 지나치게 고평가됐다는 분석이 나왔다. 휴머노이드 로봇과 자율주행 등 미래 핵심 사업 전망은 밝지만, 이 같은 기대가 이미 상당 부분 주가에 반영됐다는 평가다.8일 리서치 및 투자 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