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011 대한민국 펀드대상]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체계적 리서치로 수익률 '상위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베스트운용사-주식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이 지난해 국내주식형펀드 부문에서 베스트 운용사로 선정됐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잘 활용하고 리서치를 강화해 고객 돈을 안정적으로 장기 투자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신한BNP파리바운용의 국내 주식형 펀드 자산 규모는 지난해 말 기준 1조9730억원이다. 증권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이 운용사의 지난해 국내주식형펀드 수익률은 26.01%로 상위권을 차지했다. 전체 운용사 평균 수익률(20.74%)을 6%포인트가량 앞섰다.

    주식형 펀드 가운데 '신한BNPP 좋은아침희망증권펀드'는 이 운용사의 대표펀드로 꼽힌다. 설정 8년차로 접어드는 이 펀드는 3523억원 규모로 운용되고 있다. 수익률도 뛰어나다. 지난해 수익률은 29.57%(A클래스 기준)다.

    이 회사의 최대 강점은 체계적인 리서치와 투자과정이다. 운용의 근간이 되는 리서치 인력과 조직을 강화해 운용의 효율성과 집중력을 높였다. 현재 리서치 인력은 12명이다.

    리서치 조직은 질적 · 양적으로 운용업계 최상위권이라고 이 운용사는 설명했다. 이들은 수익률의 안정성과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철저한 리스크 관리에 주력하고 있다.

    글로벌 자산운용사와의 끈끈한 파트너십도 타사와 차별화되는 장점이다. BNP파리바자산운용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의 정보를 공유하고 선진화된 운용 및 리스크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서보미 기자 bmse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팀 쿡, 나이키 매수…주가 '바닥' 판단일까? 물타기일까?

      지난 주 실적 발표한 주가가 하락해온 나이키 주식을 애플의 최고경영자(CEO)인 팀 쿡이 매입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24일(현지시간) 미국 증시 개장전 프리마켓에서 나이키 주가가 2% 넘게 올랐다. 팀 쿡은 ...

    2. 2

      카리브해 긴장 고조에…WTI 닷새째 상승세 [오늘의 유가]

      국제 유가가 5거래일 연속 상승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겨냥해 "물러나는 게 좋을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양국 간 갈등이 고조됐고, 이에 따른 원유 공급 차질 우려가 유가...

    3. 3

      [포토] 환율 구두 개입에 30원 넘게 급락

      24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 딜링룸 현황판 원/달러환율이 표시되고 있다. 이날 원/달러환율은 정부의 환율 대책과 당국의 구두 개입에 30원 넘게 급락했다.최혁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