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무제표를 통한 기업분석 실무

재무제표를 활용, 기업의 재무현황을 분석하고 경영의 문제점과 원인을 파악해 전략적 개선방안을 수립할 수 있는 '재무제표를 통한 기업분석 실무과정'이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중림동 한경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강의내용은 재무 분석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수익성 · 활동성 · 재무구조 · 현금흐름 분석과 전략적 투자의사 결정 등 사례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수강료는 45만원.기업 재직자를 위한 고용보험 환급 지원(15~25%) 대상 프로그램이다.

◆ IFRS 전문가 양성과정 개설

한경아카데미는 올해부터 국내 상장사에 전면 도입되는 국제회계기준(IFRS)과 관련, 기업의 회계 실무자들이 이해와 직무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IFRS 전문가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오는 16일부터 3월28일까지 진행한다. 수업시간은 매주 월 · 수 · 금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다.

교육은 재고자산과 수익자산,건설계약,유형자산,투자부동산,매각예정 비유동자산,차입원가,무형자산,자산손상,충당부채,금융상품,리스,법인세 등 18회차에 걸쳐 진행한다. 이 과정은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고 한국CFO협회가 인증하는 'IFRS 관리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 영업력 강화 기본과정

한경아카데미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영업 입문자를 위한 '영업력 강화 기본과정'을 개설한다. 영업맨들이 일선에서 필요한 세일즈 기법과 이론을 체계화하고 소비자심리 읽기,거래처 진단 평가법 등을 교육한다.

특히 배정된 시간의 50% 이상을 영업에 대한 훈련을 함으로써 실행력을 높여준다. 수업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20시간이다. 교육비는 45만원.기업 재직자 환급과정이다.

◆ 일본 '사케노진' 참가단 모집

한국경제신문은 일본 내 고급술 출하량 1위 지역인 니가타의 '사케노진(酒の陣)'축제 참가단을 모집한다. '사케노진'축제는 술을 주제로 한 '일본판 옥토버페스토'다. 3월1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투어는 사케에 대한 강의와 일본 정통 이자카야 체험,양조장 방문,현지 주류업계 관계자 미팅 등으로 구성됐다. 마감 2월17일.문의 (02)360-4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