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2020선 떨어진 코스피…증권주도 '하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피지수가 장중 한때 2020선까지 밀려난 가운데 증권주들이 대부분 하락하고 있다.

    10일 오전 9시29분 현재 유가증권시장 증권업종지수는 전날보다 0.74%(21.81포인트) 내린 2937.90을 기록 중이다.

    대우증권(-0.98%), 삼성증권(-0.90%), 현대증권(-0.71%), 대신증권(-0.62%), 키움증권(-0.48%) 등 주요 증권주들이 약세다.

    다만 전문가들은 이후 증시 거래대금이 증가, 증권사 실적과 주가가 호조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박선호 KB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지난해 랩어카운트 성장 기대감이 증권주 상승을 견인했다면, 올해는 거래대금 증가에 따른 이익개선에 주목해야 할 것"이라며 "주식시장으로의 자금 유입 본격화와 주식형 펀드 회복이 거래대금 증대를 가속화시킬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발전소 내놔" AI 전력전쟁 시작…트럼프 한마디에 수혜주 갈린다

      트럼프 행정부가 '비상전력경매' 카드를 꺼내 들자 전력기기·발전기기(장비주)가 주목받고 있다.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전력난이 커질수록 '발전소를 얼마나 빨리 늘리느냐&...

    2. 2

      "방산업종 내 실적·수주 상대적 우위" 한국항공우주 52주 신고가

      한국항공우주가 52주 신고가 기록을 다시 썼다. 실적과 수주 모멘텀이 경쟁사 대비 우위를 점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면서다. 19일 오전 11시3분 현재 한국항공우주는 전 거래일 대비 8.6%% 상승한 16만...

    3. 3

      [마켓PRO] "관세 우려 일시적" 고수들, 반도체 매수…현대차는 팔아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투자수익률 상위 1% 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