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Better life] 대우증권 'STORY', 명품 '스타★ 포트폴리오' 서비스 투자비중ㆍ교체시기 걱정 끝!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진화하는 자산관리
"고객의 삶이 담긴 자산 소중히 관리해드립니다"
투자성향ㆍ자산에 맞는 포트폴리오 노후대비 매월지급형 상품도
"고객의 삶이 담긴 자산 소중히 관리해드립니다"
투자성향ㆍ자산에 맞는 포트폴리오 노후대비 매월지급형 상품도
대우증권의 고객 자산 관리에는 특별함이 있다. 바로 이야기,스토리(STORY)다.
종합자산관리 브랜드 'STORY'는 '고객의 삶이 담겨 있는 모든 자산은 소중히 관리되어야 한다'는 대우증권의 기본 철학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상품과 전문적인 컨설팅 서비스로 신뢰를 구축해 고객과 함께 행복하고 성공적인 스토리를 만들어가겠다는 다짐을 담았다.
'STORY'에는 자산관리계좌(CMA),주가연계증권(ELS),채권,랩 어카운트,펀드,신탁 등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대우증권의 모든 상품들이 포진해 있다. 여기에 전문적인 관리 분석 시스템을 활용해 고객의 투자 성향과 자산규모에 적합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전문 투자 컨설팅 서비스'와 고액 자산가의 투자 · 세무 · 부동산 등을 총괄해 종합 컨설팅을 제공하는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도 포함돼 있다.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는 선진국의 웰스 매니지먼트 프로세스(wealth management process)를 도입해 투자 세무 부동산 등 각 분야 전문가와 연계한 고객 맞춤형 프라이빗뱅킹(PB)컨설팅 서비스다. 고객의 재무상태와 투자계획에 따라 유망 금융상품을 안내하고,고객 맞춤형 사모 상품을 제공하는 등 투자 포트폴리오 구성을 컨설팅해 준다. 상속 및 증여,종합소득세 신고,양도소득세 관련 상담 등 고객 상황별 절세전략과 국내외 부동산 시장 전망,유망 부동산 투자 대상 보고서 등을 제공해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 충족과 만족도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
'스타★ 포트폴리오'도 대우증권이 내세우는 명품 서비스 중 하나다. 분기마다 제시하는 일종의 모범 투자 포트폴리오인 '스타★ 포트폴리오'는 대우증권 리서치센터의 애널리스트들 뿐 아니라 자산관리부서 등 사내 역량을 총동원해 투자 대상을 고르고 비중을 결정한다. 정기적인 포트폴리오 조정은 3개월마다 한 번이지만,주식 시장이 급변하면 그때그때 바로 대응해 포트폴리오를 재구성(리모델링)하기도 한다. 이러한 '스타★ 포트폴리오'로 실제 투자가 가능하도록 구현한 상품이 '대우 스타포트폴리오 랩'이다. 이 상품에 가입한 고객은 스타포트폴리오의 수익률을 그대로 추적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전문가집단이 시장 변화를 분석하고 유망자산을 선정해 포트폴리오를 재조정(리밸런싱)하기 때문에 고객은 자산배분이나 상품 선정,환매 타이밍에 대한 고민을 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투자상품이 날로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는 환경 속에서 고객의 투자고민을 덜어주는 원스톱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밖에도 고령화에 대비한 '매월 지급 금융 상품'인 '골든에이지 포트폴리오'도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골든에이지 포트폴리오'는 은퇴자 및 자산가들의 안정적이고 여유로운 노후를 위해 설계한 맞춤형 상품으로,고객은 10년이라는 목표 투자기간 동안 매월 투자원금의 0.5%를 지급받게 된다. 투자만기 시점까지 연 3%씩의 물가상승률을 감안해 투자원금의 134%에 달하는 수익률을 목표로 하는 실적배당형 상품이다. 예를 들어 고객이 1억원을 투자할 경우 우선 매월 50만원을 지급 받게 되고,10년 뒤 원금에 투자수익을 보태 총 1억3400만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대우증권에서는 투자자가 보유펀드를 스스로 진단하고 자신의 투자성향에 맞는 대안 포트폴리오를 제공받을 수 있는 '대우 X-RAY 포트폴리오 진단서비스' '펀드 판매 품질 보증제' '펀드 돌봄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대우 X-RAY 포트폴리오 진단서비스'는 대우증권이 추천배분안 제시해 고객 투자포트폴리오의 대안 및 처방을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펀드관리 서비스다. 고객이 보유한 펀드의 자산편입비율을 자산유형별,국가별,통화별,업종별로 분석하고 진단해 조정방안,조정비율,추천펀드 등을 제시한다.
'펀드 판매 품질 보증제'는 대우증권에서 판매하는 모든 공모펀드를 대상으로 위험요인에 대한 설명이 충분하지 않은 불완전판매시,해당 펀드를 환매하고 투자원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고객이 펀드 매수신청 후 15일 이내에 '펀드 리콜 신청'을 하면 문제가 발견될 경우,펀드를 즉시 환매하고 투자 손실 발생시 투자원금(세금 제외)을 지급한다.
대우증권의 차별화 된 사후 서비스인 '펀드 돌봄이'제도는 적립식 저축 고객에게 3개월마다 펀드수익률을 알려주고,정기 상담 및 점검 사항을 안내한다. 또 투자성향별 수익률 및 지정 목표수익률을 달성할 경우 문자서비스(SMS) 통해 고객에게 즉각 알린다. 신규가입 고객과 만기 도달 고객에게는 장문메시지(LMS) 알리미 서비스를 실시,고객이 직원과의 상담을 통해 안정형 포트폴리오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대우증권은 앞으로 노후 준비를 위한 상품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객의 투자 욕구를 만족시켜줄 맞춤형 적립식 상품 등으로 상품 · 서비스의 차별화를 꾀할 방침이다.
고객의 자산에는 고객의 인생 스토리(STORY)가 닮겨 있다는 점에서 착안한 대우증권의 종합자산관리 브랜드명 'STORY'처럼, '대우증권 STORY'는 앞으로도 전문성과 고객편의를 더욱 강화해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는 자산관리 브랜드로 다가갈 것이다.
박용식 대우증권 마케팅본부장 ys.park@dwse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