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은 은평구 불광4구역 주택재개발사업인‘불광 롯데캐슬’을 3월 공급한다.

불광 롯데캐슬은 지하5층 ~ 지상18층 9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59㎡형 295가구, 84㎡형 151가구, 95㎡형 4가구, 114㎡형 34가구, 125㎡형 4가구 등 총 588가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중 46가구(추후 변경 가능)를 일반 분양 한다.

불광 롯데캐슬은 3호선과 6호선 더블역세권인 불광역을 도보 5분 거리에서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단지이며, 내부순환도로와도 인접해 있어 강남 및 도심으로의 광역적 접근도 편리하다. 또한 이마트, 아울렛 등의 대형마트는 물론 지역 재래시장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어 주거지로서의 최적의 요소를 갖추고 있다.

또한 북한산 국립공원, 독바위공원, 불광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리며 세계문화유산인 서오릉도 가까워 가족과 함께 주말 나들이도 쉽게 갈 수 있다.

불광 롯데캐슬이 들어서는 불광동 일대는 기존 노후화된 이미지에서 벗어나 대규모 재개발로 서북부의 주민 생활중심지로 변모하고 있다. 현재 약 7천여 가구의 대규모 재개발사업이 진행 중이며, 국립보건원 부지도 서울시에서 ‘웰빙 경제문화타운’으로 복합개발할 계획을 갖고 있어 이 일대가 지역 중심지로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에 따르면 불광 국립보건원 부지에 들어서는‘세대공감형 웰빙경제문화타운’은 문화와 쇼핑을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 여가공간으로서 공연장, 실버극장, 도서관, 쇼핑 및 판매시설을 유치할 계획이다.

불광 롯데캐슬은 전체 2,000㎡(약 600평)에 달하는 입주자 전용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을 도모하였다. 특히 GX룸, 실내골프클럽과 다양한 운동기구를 갖춘 피트니스클럽은 중앙잔디광장 조망이 가능하고 건물 외벽에 인공폭포를 설치하여 단지의 명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미현 기자(mhlee@kmo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