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전문사이트 몽키3 2월 3주(2월 14일~20일) 주간차트에서 나몰라패밀리JW(김재우)의 ‘헤어진 두사람’이 예상을 깨고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아이유가 신곡 2곡을 동시에 차트에 올려놓으며 큰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타이틀곡 ‘나만 몰랐던 이야기’가 2위에 오르며 1위 자리를 위협하고 있고, ‘잔혹동화’도 10위에 올라 아이유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했다.

KBS 드라마 ‘드림하이’ OST는 10위권 안에 무려 3곡을 올려 놓으며 사랑 받고 있다. 김수현이 부른 ‘Dreaming’과 2AM 창민과 진운의 ‘사랑하면 안될까’가 나란히 3위와 4위를 차지하며 인기 상승도를 달리고 있고 박진영의 ‘못 잊은 거죠(If)’가 9위를 기록했다.

솔로 가수들의 약진도 돋보였다.

아이유와 함께 솔로 여가수 전성시대를 이끌고 있는 지나의 'Black & White(블랙 앤 화이트)'가 5위에 랭크됐으며 나비의 ‘잘 된 일이야’가 8위에 자리했다. 또 실력파 보컬리스트로 꼽히는 에이트 이현의 신곡 ‘내꺼중에 최고’가 6위로 새롭게 진입했다.

지난주 8위에서 이번 주 7위로 올라선 마이티마우스의 ‘톡톡’이 10위권 안에 들었다.

몽키3 컨텐츠팀 이정규 팀장은 “아이유를 선두로 이현, 지나, 나비 등 솔로 가수들이 차트 상위권을 점령하고 있다”고 말했다.

10위권 밖 인기곡을 살펴보면 ‘드림하이’ OST 2PM 택연과 닉쿤의 ‘My Valentine’ 14위, 애프터스쿨 가희의 솔로곡 ‘돌아와 나쁜 너’ 19위, 서인영과 견우의 ‘애인만들기’ 22위, 에프엑스의 ‘좋아해도 되나요’ 29위, 티아라의 ‘뷰티풀 걸’ 31위, 소지섭의 ‘Pick Up Line’ 34위를 차지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경닷컴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