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츠시타 코노스케, 혼다 소이치로, 이나모리 카즈오는 일본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최고경영자이고 기업가다. 하지만 이에 못지않게 세계의 제조업을 지탱하고 있는 일본의 중소기업의 기술과 그 기술을 만들어내는 조직시스템은 일본의 숨은 보배라고 할 수 있다. 결코 화려하지는 않지만 명품기술을 꾸준히 만들어 가고 있는 일본의 거장 기업들은 항상 세계적인 관심사로 주목 받고 있다.


이러한 일본경영의 숨은 성공비화와 이노베이션 실천사례를 좀 더 깊게 알고, 국내 경영자들의 성장에 도움을 주고자 한경닷컴은 러닝스톰 Learning Storm(대표 김정도 http://www.learning-storm.com)을 기업교육 부문 한경닷컴 비즈파트너로 선정하였다. 중소기업 육성을 도모하는 한경닷컴은 앞으로 러닝스톰과 파트너십 제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향상,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미래발전가능성과 기업신뢰도를 바탕으로 한 까다로운 선정심사를 거친 러닝스톰은 한경닷컴과 함께 탄탄한 경영자 육성에 앞장서게 되었다.

러닝스톰의 DVD는 일본혁신기업 성공경영자들이 직접 성공의 비결을 90분에서 120분에 걸쳐서 말하는 DVD이다. 일본에서도 2만 명 이상의 경영자가 보고 실천하고 있으며, 한국에서 한 번도 공개된 적 없는 일본 혁신 기업가의 숨겨진 성공 비화와 일본 기업의 이노베이션 비결, 지속적인 성장과 성공의 열쇠를 러닝스톰에서 찾을 수 있다.

러닝스톰 DVD의 특징은 일본 업계의 혁신경영자, 성공자가 직접 말하는 성공담이라는 것이 첫 번째이다. 일본 혁신기업 성공경영자들이 방대한 시간과 실패와 돈을 투자하여 구축해 온 성공의 철학과 기법을 최단시간에 배울 수 있다는 것이다. 고액의 사례금을 지불해도 만나기 어려운 일본 혁신기업 성공자의 성공비결을 실천자 본인이 직접 이야기하기 때문에 책보다 더 큰 감동과 열정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두 번째는 획기적인 이노베이션의 힌트로 경쟁업체와 명확한 차별화를 이루어 낼 수 있다는 점이다. "이노베이션의 힌트는 타 업계에서 훔쳐라!”라는 피터 드러커의 말처럼 경영자들의 최고 목표는 지속적인 성장과 성공일 것이다. 이노베이션에 있어서 타 업계의 성공사례는 무엇보다도 큰 힌트가 된다. 특히 한국에 소개되지 않은 일본의 이노베이션 사례를 먼저 실천함으로써 경쟁업체와의 명확한 차별화를 꾀할 수 있다.

세 번째는 반복학습이 용이하고 지식의 공유가 편리하다는 점이다. 러닝스톰의 DVD는 현재 일본의 경영자 2만 명이 보고 실천하고 있으며, 그 중에는 1년 만에 10배에서 30배 이상의 매출 증가를 기록한 사례도 많이 있다. 이것은 DVD를 통한 학습이기에 반복 학습과 실천이 용이하다.

러닝스톰의 DVD를 통해 자기만의 성공방식, 자기만의 손자병법을 익히고(Learning), 그 배움의 폭풍(Storm) 속으로 빠져든다면, 기업의 지속적 성장과 번영, 나아가서는 개개인의 성공의 바탕이 되는 강력한 무기= Learning Storm 을 얻을 수 있다.

러닝스톰은 이후에도 아직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최고의 지식과 지혜를 공급하기 위해, 세계적인 권위자들을 한국에 직접 초청하는 세미나 활동과 강연, 그리고 출판, 컨설팅에도 힘을 쏟을 예정에 있다.

책과 강연, 그리고 MBA나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등에서도 배울 수 없는 일본 최고경영자의 머릿속을 러닝스톰을 통해서 꿰뚫어 보자. 한경닷컴과 함께 경영자들에게 경쟁업체와 차별화하고 지속적인 성공을 얻을 수 있는 비법을 러닝스톰이 제공하게 될 것이다.